[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금호리조트와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조사동기 ─ p3

1. 서 론
-고객만족의 정의와 의의 ─ p4

2. 본 론
1) 금호 리조트 현황 및 조직 ─ p5-7
2) 금호 리조트의 경영 목표와 전략 ─ p8
3) 고객만족(Customer Satifaction)의 이념 ─ p9-10
4) 고객만족(Customer Satifaction)의 시스템 ─ p10-13
① 서비스품질 경영시스템
② 서비스품질 평가 시스템
③ 고객만족 정보 시스템
5) 금호리조트의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방안 ─ p13-19
① 고객의 소리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② 품질 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
③ 인터넷 예약 서비스 비교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④ 제휴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3. 결 론
1) 금호리조트가 가지는 문제점 ─ p20-21
2) 선진사례 <Club Med> ─ p21-22
3) 금호리조트의 개선방향 ─ p23

◦ 느낀점 ─ p24

◦ 참고 문헌 ─ p25
본문내용
리조트 업체들은 고유의 청정이미지를 바탕으로 사스나 조류독감 파동으로부터도 안전한 반석으로 인식돼왔기 때문에 별다른 여파없이 꾸준히 고객을 이끌수 있었다.
또한 여행목적지를 선정하는데 있어서 여행거리보다는 여행경비에 상응하는 가치를 더욱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최고의 서비스와 철저한 프라이버시를 추구하는 리조트들이 호텔에 비해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년 동안 전세계 리조트 산업은 시내에 위치한 호텔들에 비해 객실점유율과 수익이 상승하는 등 여러 불리한 조건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해왔음을 입증했다.
또한 조류독감으로 인해 아시아 지역의 여행산업에 큰 타격을 가져다줬음에도 불구하고 부동의 모객 실적을 보이는 등 지난해 말과 올 상반기의여러 정황을 볼 때 올해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참고문헌
관광사업 경영론 (김상무 외 7인 공저) 백산출판사 2000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비교분석2) 포지셔닝 비교5. 아시아나항공 현재 경영,마케팅전략1) 차별화전략 (틈새시장공략)2) 중국관광객의 증가에 따른 아시아나항공의 전략(1) 코레일과의 전략적 제휴 (2) 중국 내에서의 적극적 CSR활동(3) 사업 다각화를 통한 수요창출 - 에어부산6. 아시아나 새로운 전략제안1) 위험 회피를 위한 파생상품 투자와 전략적 제휴2) 수도권(인천, 김포) 중심의 제2의 에어부산 설립3) 국내 ‧ 국제 축제를 활용한 프로모션 기획결론 및 나의의견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경영전략,서비스전략 사례분석& 아시아나항공 향후전략제안
  • 사업들은 STAR가 된 이후에 점점 산업의 성장률이 떨어지고 시장점유율이 높아져 CASH COW에 속하게 된다. 하지만, 아시아나의 재포지셔닝을 통해 현재의 애매한 포지셔닝 위치를 조정하고, 기존 항공사들과의 차별점을 찾아낸다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내어 STAR로 진입할 수 있다. 특히 현재 아시아나의 약점인 비즈니스 계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낼 수 있을 것이다. (3) 마케팅 전략제안고객들에게 아시아나의 제품 및 서비

  • 지역축제 활성화 요인 연구 -전략적 홍보의 유무에 따른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중심으로
  • 및 주민 소득기반 확충 등을 통해 농촌에 희망과 활력 넣어주기 위해 추진됐고, 농업과학기술원이 2005년부터 실시한 일대 곤충모니터링 결과에 곤충체험, 사육 기술을 접목시킨 반산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으로 추진, 착공 1년2개월여 만에 2007년 8월 28일 개장하였다. 국내 최대 규모로 곤충을 체험할 수 있는 산 교육장을 모토로 자연과 더욱 가까이 하는 발판으로 삼고 지금까지 개최되어 오고 있지만 부진한 관광객 수로 성공하지 못하였다. 2) 부

  • [여가산업] 콘도미니엄의 문제점과 방안
  • 및 외국의 개발사례, 1978. p.121우리나라에서는 콘도미니엄을 법적 용어로 휴양 콘도미니엄이라 하고, 관광 진흥법 제3조 제2항의 나에서는 휴양 콘도미니엄업을 관광객의 숙박과 취사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어 이를 공유주 회원 기타 관광객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를 영위하는 업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2년부터 휴양 콘도미니엄업을 관광 진흥법 규정에 의거, 관광사업중의 관광 숙박업으로 분류하고 있다.콘도미니엄은 고액으로

  • 의료관광호텔사업계획서
  • 사업 개요 1. 사업 개요2. 의료관광호텔 선정 배경 및 목적 사업 여건분석1. 일반 환경분석2. 개발 환경분석3. 관광 환경분석4. 관련법규 검토6. 사례분석7. 종합분석 시장환경 분석1. 의료호텔업 동향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사례분석에 의한 수급추정4. 시장환경 종합분석 사업 기본구상1. 기본방향 및 도입시설 검토2. 도입기능 및 시설규모 관리ㆍ운영 계획1. 경영관리 계획2. 영업관리 계획 사업 타당성 분석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