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금호리조트와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6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조사동기 ─ p3
1. 서 론
-고객만족의 정의와 의의 ─ p4
2. 본 론
1) 금호 리조트 현황 및 조직 ─ p5-7
2) 금호 리조트의 경영 목표와 전략 ─ p8
3) 고객만족(Customer Satifaction)의 이념 ─ p9-10
4) 고객만족(Customer Satifaction)의 시스템 ─ p10-13
① 서비스품질 경영시스템
② 서비스품질 평가 시스템
③ 고객만족 정보 시스템
5) 금호리조트의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방안 ─ p13-19
① 고객의 소리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② 품질 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
③ 인터넷 예약 서비스 비교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④ 제휴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3. 결 론
1) 금호리조트가 가지는 문제점 ─ p20-21
2) 선진사례 <Club Med> ─ p21-22
3) 금호리조트의 개선방향 ─ p23
◦ 느낀점 ─ p24
◦ 참고 문헌 ─ p25
- 본문내용
-
리조트 업체들은 고유의 청정이미지를 바탕으로 사스나 조류독감 파동으로부터도 안전한 반석으로 인식돼왔기 때문에 별다른 여파없이 꾸준히 고객을 이끌수 있었다.
또한 여행목적지를 선정하는데 있어서 여행거리보다는 여행경비에 상응하는 가치를 더욱 따지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최고의 서비스와 철저한 프라이버시를 추구하는 리조트들이 호텔에 비해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년 동안 전세계 리조트 산업은 시내에 위치한 호텔들에 비해 객실점유율과 수익이 상승하는 등 여러 불리한 조건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해왔음을 입증했다.
또한 조류독감으로 인해 아시아 지역의 여행산업에 큰 타격을 가져다줬음에도 불구하고 부동의 모객 실적을 보이는 등 지난해 말과 올 상반기의여러 정황을 볼 때 올해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관광사업 경영론 (김상무 외 7인 공저) 백산출판사 2000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