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비인기 종목과 인기종목의 마케팅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나이키(NIKE)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스포츠마케팅] 비인기 종목과 인기종목의 마케팅 활용
- 아디다스 광고 분석
- [스포츠마케팅] 비인기 종목과 인기 종목의 마케팅 활용
- [스포츠,상업주의,스포츠마케팅]스포츠와 경제, 스포츠와 상업주의, 스포츠와 상업성, 스포츠와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발달, 스포츠와 시장, 스포츠와 소비자, 스포츠소비자와 스포츠시설, 스포츠와 성상품화 분석
- 목차
-
소개
목적
현황(+마케팅 믹스,사례)
1)쇼트트랙
2)야구
문제점(차이점) +설문지
개선점 +동영상
결론
출처
- 본문내용
-
김수연 –
국민대학교 체육대학 교수 & 전 쇼트트랙 선수
한국에서 빙상스포츠의 입지
“빙상스포츠에는 스피드 스케이팅,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아이스하키. 피겨스케이팅으로 나누어진다. 이러한 종목들을 나열하여 한 종목씩 살펴보게 된다면 세계 강국에서도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이 시각 기준으로 보았을 때 2018년 평창올림픽 추진과 관련된 시점에서 많은 올림픽종목 중에서 우뚝 서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마케팅관점에서의 빙상스포츠는 경제적 효과 및 흑자수익증대로서도 크나큰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남 / 여
1. 제품
스포츠경기 관람 시 서비스와 경기관람에 대한 만족도는?
1) 야구
➀ 전혀 안 좋다 ➁ 아니다 ➂ 그저 그렇다
➃ 좋다 ➄매우 좋다
2) 쇼트트랙
➀ 전혀 안 좋다 ➁ 아니다 ➂ 그저 그렇다
➃ 좋다 ➄매우 좋다
2. 가격
관람료가 적당하다고 보는가?
1) 야구(15,000원)
➀ 전혀 아니다 ➁ 아니다 ➂ 중간 ➃ 그렇다 ➄매우 그렇다
2) 쇼트트랙(500원)
➀ 전혀 아니다 ➁ 아니다 ➂ 중간 ➃ 그렇다 ➄매우 그렇다
3. 촉진
광고, 홍보가 스포츠이용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나?
1) 야구
➀ 전혀 아니다 ➁ 아니다 ➂ 중간 ➃ 그렇다 ➄매우 그렇다
2) 쇼트트랙
➀ 전혀 아니다 ➁ 아니다 ➂ 중간 ➃ 그렇다 ➄매우 그렇다
- 참고문헌
-
2008, 2007, 2006 체육백서 (문화관광부)
프로야구 마케팅 믹스 프로그램이 관람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05, 장원석)
프로야구 마케팅믹스가 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04, 배수현)
프로야구 선진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국민대 신승호)
마케팅전략과 관람자의 인식분석 (유동현 & 임신자)
스포츠둥지
인터넷 스포츠 뉴스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네이버, 구글, 다음 블러그 & 카페 글
+이외에 김수연교수님,고대아이스링크관계자,스케이팅코치,이 정수선수등 인터뷰응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고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네이버 파이낸셜의 금융산업 진출 전략을 비교평가해보라
- A+학교폭력 청소년의 가해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행동수정 모델의 개념과 기법(4가지 이상)을 적용하여 구체적으로 개입 과정을 계획하고, 예상되는 효과 및 한계에 대하여 논하시오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분식회계] 분식회계의 사례 및 대책방안
- [경영] 분식회계
- [창업실무] 사업계획서 - 퓨전요리[외식업]
- [관광문화론] 관광지 개발 성공과 실패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학] 공연예술시장활성화를 위한 STP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