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소비지향적 태도에 따른 과시소비 성향에 관한 연구-대학생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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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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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문제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Ⅱ. 연구 모형 및 연구 문제
1. 용어의 정의
2. 연구 모형 및 연구방법
3. 연구가설
4. 연구 대상 및 설문지 구성
Ⅲ. 조사 대상자들의 특징 분석
Ⅳ. 분산분석
Ⅴ. 상관분석
Ⅵ. 신뢰도 검증(신뢰도 분석)
1. 독립변수
2. 종속변수
Ⅶ. 타당성 검증(요인 분석)
Ⅷ. 중회귀분석
Ⅸ. 결론
- 본문내용
-
Ⅴ. 상관분석
1. 소비지향적태도에 대한 독립변수 2요인에 대한 상관분석을 실시하여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가설: 대학생의 소비태도는 소비성향과 관련이 없을 것이다.
대학생의 소비태도는 소비성향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기술통계량
평균
표준편차
N
평균소비성향
3.0508
.63706
150
평균소비태도
2.5230
.61164
150
기술통계량
평균소비성향
평균소비성향
평균소비태도
평균소비태도
평균소비성향
평균소비태도
Pearson 상관계수
1
.663
Pearson 상관계수
.663
1
유의확률 (양쪽)
.000
유의확률 (양쪽)
.000
제곱합 및 교차곱
60.471
38.488
제곱합 및 교차곱
38.488
55.742
공분산
.406
.258
공분산
.258
.374
N
150
150
N
150
150
[상관분석]의 Pearson상관계수의 값은 0.663으로
대립가설인 ‘대학생의 소비태도는 소비성향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가 채택이 되었다.
상관계수의 해석방법 0.6 ≦ |r| < 0.8 에 의해 상관이 있음을 밝히고, 통계적으로 매우 유의하다.
<산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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