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관리회계_스타벅스_회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 회계분석을 위한 사업체 구성 및 분석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대한민국의 스타벅스
1. (주)스타벅스 기업개요
2. 마케팅
3. 외부환경분석
4. 경쟁사 분석
5. 사회공헌
6. 환경경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문내용
4. 경쟁사 분석
(1) 커피빈
스타벅스와 매장의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비슷한 커피빈은 주요경쟁브랜드로 2001년도에 진출하여 커피와 차를 함께 판매, 다양한 아침식사 메뉴, 팻 프리(fat free) 원료 사용으로 젊은 여성들에게 어필하며 스타벅스와 다른 커피 맛으로 차별화를 이루었다. 원두를 볶는 과정에서 중간 정도 볶아지면 원두를 추출하여 커피 특유의 신맛을 살린 것이다. 스타벅스의 경우 보통 커피의 맛이 달콤한 경향이 강한 반면 커피빈은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서 스타벅스와 달리 커피 특유의 신맛을 살려서 보다 깔끔한 커피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 보다 약 10%정도의 커피의 가격이 비싸 고급화 전략을 시작하였으며 커피를 12번 주문 시 커피 1잔무료나 원두를 바꿀 수 있게 하는 등의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 엔젤리너스
2000년 롯데가 들여온 ‘자바커피’를 포기하고 새로이 개점한 ‘엔젤리너스’는 학생과 직장인에게 중점을 두어 매장의 분위기를 다르게 차별화 하였다. 저층은 직장을 위한 공간으로서 기존의 커피전문점과 달리 좁은 의자와 공간보다는 넓은 공간을 제공함으로서 보다 편안함에 중점을 두었고, 중, 고층은 도서관분위기,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서 학생들에게 ‘엔젤리너스커피’만의 차별화된 매장인테리어 전략을 취하고 있다

(3) 파스쿠치
파리크라상이 우리나라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매장에서 파리크라상의 제품을 맛볼 수가 있으며,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붉은색 톤의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커피는 에소프레소 커피에 중점을 두고서 판매를 하고 있어 위의 커피점 들과는 달리 에소프레소 커피의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4) 로즈버드
99년 6월에 처음 문을 연 로즈버드는 대상 계열사로 본부 안정성이 높고 에스프레소 원두를 직접 생산해 원재료 비용이 낮고 9년의 운영경험과 4년에 걸친 테이크아웃 전문점 준비로 내실이 튼튼한 업체이다. Low cost를 기반으로 한 낮은 가격과 매장 안에 들어가지 않고서도 살 수 있는 편리한 take out 이 가능하고 현재까지 70여개의 작고 많은 점포를 운영하고 있어 높은 접근성과 인지도로 Starbucks의 큰 경쟁업체가 될 수 있다.

이 밖에 글로리아진스, 할리스 카푸치노 익스프레스, 시애틀즈 베스트, 카페루카 등 많은 업체가 경쟁을 벌이고 있다. 대부분의 이러한 업체들이 barista와의 관계성, 품질관리, 편안한 이미지 구축 등에서 Starbucks와 비슷한 전략을 취하고 있다. 한국 시장은 매우 매력적이고 성장가능성이 있는 시장이지만,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다른 업체와의 차별화와 점포 수를 확장하는 전략이 시급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참고문헌
참고도서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하워드 슐츠, 홍순명 옮김, 김영사, 1999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넥서스, 2003
참고자료
http://www.oregonlive.com/business/oregonian/index.ssf?/base/business/1158290703132110.xml&coll=7
한경비즈니스
《프로슈머(prosumer)》, “스타벅스, 한국이 미국보다 20~60% 비싸”, 조정애 객원편집위원
《hankooki.com》, “맥도널드 "스타벅스, 섰거라"”, 장인철 특파원.
《매일경제》,“글로벌 브랜드, 한국이 왜 더 비싸죠?”, 김지영(도쿄), 김주영, 심시보, 이명진, 정승환 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분석하는 웹로그 분석방법감성경영이 최근의 대세-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으로, 매장에 은은한 ㅓ피 향과 편안한 음악과 소파(감성경영)8. 성공을 위한 열정을 가져라아무리 좋은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가지고 있어도 열정 없인 성공 못함열정이란 위기를 기회로 생각하고 도전하는 사명감을 가진 용기- 스스로에게 끝없는 자신감을 가져야 비로서 위기관리능력이 주어짐McClelland이 제시한 성취동기가 높은 사람들의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 자본예산 평가기법
  • 회계 전문가들의 모임 - www.intex.co.kr순현가법(TESAT9순현가법) - Copyright © 2009 by The McGraw-Hill Companies, Inc. All rights reserved.투자안 가치 평가는 어떻게 할까 - 문서출처: 이명헌 경영스쿨http://www.emh.co.kr/content.pl?npvirr경제성공학, 권오운, CyberTpm롯데 관련 기사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81801http://www.dailian.co.kr/news/view/410222/?sc=naver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view.asp?key=201311210100031550001866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

  • [상경, 레포트, 사업계획서, 민들레영토, 창업계획] 민들레영토 사업계획서
  • 분석2) STP 전략2. 내부환경분석3) 마케팅 믹스(4P’s+3P’s)(스타벅스와비교)▪ 상권분석을 통해 본사에서 직접 관리▪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나 중심가에 위치(유흥문화가 많은 지역 문화공간의 변화유도) 또는 문화가 부족한 곳▪ 본사에서 제공되는 식재료로 메뉴만들어 제공Place(위치)▪ 브랜드가치의 이미지를 위해 높은 가격책정을 했지만 동종 업체들에 비해 적당함▪ 1인당 문화비 5천원(스타벅스의 커피 한잔 값과 비슷)▪ 식사메뉴에는

  • [호텔 재무관리](주)호텔롯데 재무제표분석
  • - 목 차 -1. 기업 개요 및 호텔산업 동향1.1 기업의 개요1.2 최근 국내 호텔 산업의 동향2. 재무제표2.1 재무보고의 목적과 재무제표2.2 대차대조표2.3 손익계산서2.4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2.5 현금흐름표3. 수익성 및 재무위험 분석3.1 재무비율3.2 수익성 분석3.3 재무위험 분석4. 경쟁사 약식 대차대조표와 분석4.1 호텔신라4.2 조선호텔5. 결 론6. 참고자료1. 기업 개요 및 호텔산업 동향1.1 기업의 개요올해로 33주년을 맞이하는 롯데호텔은 서울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