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접 투자(FD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FDI의 개념
FDI의 현황과 국내외 동향
FDI와 경제성장
PART2
LG의 루마니아 진출
PART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 본문내용
-
1980년대 이후 : 1980년 후반부터 선진국 다국적기업들의 해외직접투자가 본격화되면서 FDI는 급속히 확대되는 과정
세계경제가 개방화되고 글로벌화
외국인 직접투자를 유인할 잠재력 ↑
다국적기업의 해외직접투자의 역할이 증대
LG 전자㈜ 정보통신이 투자한 금액은 총 U$ 400천이며 이 중 U$ 150천은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지원 받았고 나머지 U$ 250천은 자기자금으로 조달했으며, LG상사㈜가 U$ 100천을 투자하여 한국 측에서 소요자금의 50%인 U$500천을 투자하는 한편, 루마니아 측에서도 소요자금의 50%를 Electromagnetica, S.A가 U$ 400천, ICDA(국방과학연구소)가 U$ 100천을 투자하여 총U$ 1,000천이 소요된 합작투자
1990년대 초반 중국 시장 진출 시작,
중국 시장 개방이 본격화하기 전인 1993년에 선양 현지법인을 설립
선양, 장춘, 하얼빈 등 동북 3성을 중심으로 영업력을 확장
동북 시장에서만 시장점유율 4~5위를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
2000~2009년 - 2000년 세계 글로벌 화장품 회사의 각축장인 상하이에 현지법인을 설립
2009년 중국에서 매출1176억 원 달성
중국시장에서 전년대비 55%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
순이익은 2008년 보다 180% 증가한 133억 원을 달성
2010년 - '마몽드' 브랜드의 매장 수 확대와 함께 '설화수' 런칭
최고가 라인인 '설화수’런칭으로 중국 매출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전망
중국 매출은 2007년 474억, 2008년 760억, 2009억 1,176억으로 계속 증가 중국매장현황(백화점) 라네즈 : 163/마몽드 202
2015년 - 중국내 TOP3 기업진출 및 시장 점유율 25% 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