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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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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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 가격전략
Ⅰ. 가격전략의 목표
Ⅱ. 가격전략
1. 상층흡수 가격전략
2. 침투가격전략
3. 가격라인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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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전략
제품 또는 서비스가 개발되어 브랜드명이 붙여지고 포장이 된 후에 가격을 매겨야 한다. 가격은 2번째 마케팅믹스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가격은 재화 또는 서비스의 교환가치이다. 가격전략은 현대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정책 중의 하나이다. 모든 재화나 서비스는 어떤 효용, 즉 욕구충족능력을 제공한다. 소비자 개인의 선호에 따라 얼마나 많은 효용을 특정 재화나 서비스에 부여하는지가 달라진다. 어떤사람은 여가에 보다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어떤 사람은 자동차, 가구 또는 부동산 구입에 우선순위를 둔다.
소비자는 자원의 배분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즉 돈은 한정되어 있으나 용도는 매우 많고 다양하다. 가격시스템이 소비자의 이러한 자원배분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도와준다. 예를 들어 어떤 소비자는 여행보다는 새로운 개인용 컴퓨터를 구입하기를 선호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컴퓨터 가격이 오르면 컴퓨터를 구입하기보다 그 돈을 여행에 쓸지도 모른다.
이처럼 가격은 전체 경제시스템의 방향을 결정짓는다. 기업은 상대적 가격을 기준으로 하여 자원, 노동력 또는 자본과 같은 다양한 생산요소를 사용한다. 임금이 오르면 기업은 자동화 기계를 설치하며, 이자율이 오르면 경영자들은 새로운 자본지출을 반대하는 결정을 내린다. 가격과 판매량은 기업의 수입을 결정하고 또한 이익에 영향을 미친다.
1. 가격전략의 목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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