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의 시장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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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마케팅의 시장조사
목차
인터넷 마케팅의 시장조사



목차

* 인터넷 마케팅의 시장조사

Ⅰ. 인터넷마케팅 시장조사의 필요성과 중요성

Ⅱ. 시장조사의 단계

1. 문제의 인식
2. 시장조사 설계
3. 자료수집
1) 인터넷 서베이
2) 표적집단면접법(FGI)
3) 중심지역검사(CLT)
4) 벤치마킹
5) 관찰법
6) 실험법
4. 자료 분석 및 수정 보완
5. 사업계획서 작성

Ⅲ. 시장조사의 종류

1. 기술조사
2. 탐색조사
3. 인과조사

Ⅳ. 시장조사의 유형별 조사방법

1. 조사의 상황에 따른 분류
2. 접촉 방법에 따른 분류
3. 대상자의 수에 따른 분류
4. 시장조사시 유의할 점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의 시장조사

1) 인터넷마케팅 시장조사의 필요성과 중요성

시장조사란 과거와 현재의 상황을 조사하고 분석을 통해 미래를 예측함으로써, 시
장전략을 수립하는데 그 방향과 지침을 제시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활동을 의미한
다. 현재에는 과거보다 정보의 양이 증가하여 정보의 중요성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그러므로 기업 경영 및 단위 프로젝트는 기능보다 정보가 더 중요 우선순위에 있어
야 한다.
웹 마케팅의 모든 활동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정보의 수집과 분석은 이후
웹 마케팅의 결과를 좌우하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에 각별히 관심을 가져야 하고 철
저한 진행이 필요하다.

2) 시장조사의 단계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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