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계] 고대역사와 광복이후의 한국, 중국 관계와 현안(동북공정과 핵문제, 탈북자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6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고대 역사 한·중 관계
2.광복 이후 한 ·중 관계
현안
동북공정
핵문제와 탈북자문제
- 본문내용
-
냉전 구조가 크게 동요,
중국 민항기 납치에 대한 한국의 도움 ⇒ 비정치적 분야 교류
천안문 사태가 일어났지만 결국, APEC 각료회담을 통해 한중 수교 이루어짐
우호적 협력 관계로 시작해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외교관계에서 양국이 맺을 수 있는 최고의 외교관계)
양국의 무역 규모도 이에 따라 급증
중국측 주장
1. 고구려는 중국 고대 민족의 한 갈래인 염제족이나 상인의 후예가 세웠고 오늘날 조선족의 선조는 주로 신라인이며, 고려도 고구려를 이어받지 않았다.
2. 중국영토에서 건국된 고구려는 중국의 지방정권이다.
3.중국과 우리나라의 관계는 조공-책봉 관계로 고구려도 건국 이후 시종일관 중국의 종속국으로 존재했으며, 수당전쟁 또한 중국내 내전의 성격을 지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