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센터][BI]창업보육센터(BI)의 의의,유형,운영실태, 창업보육센터(BI)의 역할,지원조건, 창업보육센터(BI)의 사례,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벤처기업] 벤처기업가(벤처산업가)의 자세, 벤처기업(벤처산업)의 유형과 의의, 벤처기업(벤처산업)의 현황, 벤처기업(벤처산업)의 창업과 창업보육센터, 벤처기업(벤처산업) 육성촉진지구, 벤처기업(벤처산업) 성장기반구축 분석
- [벤처기업, 벤처산업] 벤처기업(벤처산업)의 의의, 벤처기업(벤처산업)의 확인제도와 벤처기업(벤처산업)의 현황 및 벤처기업(벤처산업)의 세정지원, 벤처기업(벤처산업)의 활성화 지원 분석
- [도서요약문]요약정리-창업가이드를 읽고
- [독서감상문]한길석의 `창업가이드` 도서요약
- [재무레포트] 벤처기업의 금융지원 현황 및 개선방안
- 목차
-
Ⅰ. 개요
Ⅱ. 창업보육센터(BI)의 의의
Ⅲ. 창업보육센터(BI)의 유형
1. 운영주체에 의한 분류
2. 창업보육의 특성에 의한 분류
Ⅳ. 창업보육센터(BI)의 운영실태
1. 보육센터 및 보육실 규모
2. 센터의 건물 취득형태 및 전용건물 보유 현황
3. 전체 보육실 수
4. 입주기업 현황
5. 입주기업의 형태
6. 입주기업의 특성
7. 입주기업의 업종 분포
Ⅴ. 창업보육센터(BI)의 역할
Ⅵ. 창업보육센터(BI)의 지원조건
1. 입주대상
2. 입주기간
3. 임대료 및 관리비(사용료 등)
Ⅶ. 창업보육센터(BI)의 사례
Ⅷ. 창업보육센터(BI)의 성과
1. 매출액 및 고용
1)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예상매출액은 5,290억원(업체당 평균 2억 5,200만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종업원 수는 총 8,988(업체당 평균 4.3명)명으로 나타났다
3) 창업보육센터의 졸업기업 수는 총 338개로 나타났다
2. 특허 및 산학연 기술개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정부가 창업보육센터 지원 전담기관을 설립, 운영하여 중소기업을 육성하는 형태로 보육사업실시 기관에 대한 세제 혜택 및 투자손실보전제도 등으로 지원하며, 전담기관의 채무보증으로 보육센터에 대한 금융기관의 융자 등 자금지원이 행해진다.
국가경제에서 중소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국가별로 차이가 있으나, 중소기업이 국가경제의 기반을 형상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모든 나라가 공통적인 특성을 보인다.
창업보육센터는 기반조성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가장 종합적이고 강력한 정책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정보사회의 도래, 수요자 욕구의 다양화, 급속한 기술발전 등의 환경변화는 중소기업창업을 위한 많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세대들의 독립성향과 연계되어 창업붐을 조성하는 촉발제가 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지방화시대를 맞이하고 있기 때문에 지역경제발전의 수단으로 창업보육센터에 관한 지방정부의 관심이 매우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기술집약적 중소기업의 창업을 지원하는 기술창업보육센터는 기술혁신촉진이라는 측면에서 매우 유용한 역할을 한다. 자체기술개발의 필요성과 연구결과의 신속한 기업화를 추진하고 우리의 제품이 국제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기술보육센터가 필요하다. 최근 기술집약적인 산업으로서의 산업구조개편과 고용창출을 이루는 것과 동시에, 기술적 측면에서 국제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기술집약적 벤처기업의 창업촉진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고 있다.
한편, 창업보육센터는 대학 내에서의 연구활성화와 기술창업지원 등으로 연구활동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의 활성화를 도모하여 장기적으로 고급인력양성과 연구능력배양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창업보육센터는 지역 중소기업의 육성을 통하여 지역중심 발전방식의 중요수단을 제공해 줄 수 있다. 또한 국가적 차원에서 기술개발시스템을 구축해야 하지만, 분산화된 지역기술개발 주체들의 네트워크 조직에 의한 협력체계가 요
- 참고문헌
-
○ 보건복지부(2001), 보육사업안내, 보건복지부
○ 서울산업대학교(1999), 설계·정보통신분야 창업보육센터 사업자 지정신청서
○ 신창호(1999), 창업보육센터의 효과적 운영 방안, 벤처경영연구, 제2권 제1호
○ 전남대학교(1999), 전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사업계획서
○ 최길수(1999), 우리나라 창업보육사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우리나라 창업보육 사업발전을 위한 정책방향 워크샵 자료집, 서울 : 과학기술정책연구원
○ 표갑수·백선희(1998), 보육인력의 자격제도 및 전문성 유지 환경에 대한 평가, 보육사업확충 3개년 계획에 따른 한국 보육사업에 대한 평가와 그 대안, 서울 : 삼성복지재단, 한국영유아보육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창업보육센터][BI]창업보육센터(BI)의 의미,필요성,실태, 창업보육센터(BI)의 지원조건,성공요인, 창업보육센터(BI)의 평가,과제
- [대학 창업][대학][대학교][창업][대학 창업 의의][대학 창업 창업보육센터][대학 창업 현황][향후 대학 창업 방안]대학 창업의 의의, 대학 창업의 창업보육센터, 대학 창업의 현황, 향후 대학 창업의 방안 분석
- [벤처기업 정부지원]벤처기업 정부지원의 내용, 벤처기업 정부지원의 배경, 벤처기업 정부지원의 시장실패이론, 벤처기업 정부지원의 창업지원, 벤처기업 정부지원의 정책자금, 벤처기업 정부지원의 정책 방향 분석
- [창업보육센터][BI]창업보육센터(BI)의 유형,발전과정,운영실태, 창업보육센터(BI)의 관련개념,지원서비스,성공요건,평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