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목표 수립) 목표의 개념과 의의, 미래목표의 설정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목표 수립) 목표의 개념과 의의, 미래목표의 설정방법
- 목차
-
기업의 목표 수립) 목표의 개념과 의의, 미래목표의 설정방법
목차
* 기업의 목표 수립
Ⅰ. 목표의 개념과 의의
1. 목표의 정의
2. 목표의 유형
1) 전략적 목표와 재무적 목표
2) 장기목표와 단기목표
Ⅱ. 미래목표의 설정방법
Ⅲ. 비전, 목표, 전략의 관계
- 본문내용
-
기업의 목표 수립
I. 목표의 개념과 의의
1. 목표의 정의
기업의 미래상인 비전이 형성되었으면, 그것을 장기적으로 실현시키기 위한
기업목표의 설정이 필요하다. 이때 기업목표는 전략적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환경을 설정하고 이를 통해 전략적 의사결정에 대한 방침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사명이 수립된 후에 사명의 달성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달성해야
할 결과를 구체화한 것이 목표가 된다.
보다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목표는 어떤 특정기간 동안 기업이 달성하고
자 하는 특정결과를 나타낸 것으로서 언제까지 혹은 어느 기간 동안이라는 시
간개념과 어떤 유형의 성과인가에 대한 성과 지표 및 얼마만큼의 성과지표의
수준이 포함되어야 한다.
기업사명이 구체적인 기간에 관계없이 기업이 근본적으로 그리고 장기적으
로 추구하는 가치를 표현한 것이라면 목표는 구체적인 시기가 설정되어 있고
그 시기 동안 달성하고자 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따라서 목표
는 기업사명의 영향을 받으며 일관성을 유지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많은 기업들이 미래의 목표를 수립할 때 다음과 같은 오류를 범하는 경우가
많다.
첫째, 과거의 성과를 기준으로 목표를 설정하는 경우이다. 이는 과거 수년
간의 평균 성장률을 바탕으로 미래를 예상하여 설정하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
우는 미래의 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할 수 없게 된다.
둘째, 최고경영자가 도저히 불가능한 목표를 제시하는 경우이다. 예를 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