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마케팅불변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본문내용
이 책은..
시대가 바뀌고 기업이 바뀌어도 마케팅 세계를 지배하는 강력한 마케팅 개념은 변함이 없다. 아직까지도 여전히 유효한 마케팅 불변의 법칙 22가지를 흥미 있게 제시한 책. 선도자의 법칙, 영역의 법칙, 기억의 법칙, 인식의 법칙, 이원성의 법칙 등 마케터가 알아야 할 불변의 법칙들이 기업 사례와 함께 담겨있다.


22가지 마케팅 비결 소개
최근 게임업체들 사이에 신작 게임을 내놓으면서 수십억 원의 마케팅 비용을 들여 대대적인 프로모션과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제 게임도 영화처럼 총제작비 가운데 마케팅 비용이 별도로 책정될 만큼 마케팅의 성패가 게임의 흥행여부에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때로는 막대한 비용을 투입하고 시기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도 예상 외의 부진을 맛보는 경우가 있다. 아무리 전략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차별화된 접근방법을 강구해도 돌아오는 건 소비자의 냉랭한 반응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마케팅은 중요하다. 하지만 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누구나 인정을 하면서 막상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옳은지에 대한 현실적 문제에 부딪히면 쉽게 답을 주는 사람이 많지 않다.

이론적인 부분을 처음부터 공부하기에는 바쁜 일상에 쫓기느라 시간이 넉넉지 않고 시장에서 직접 체험을 통해 얻기에는 위험비용이 너무 크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필자에게 도움을 줬던 책이 바로 알리스와 잭 트라우트가 공동 저술한 ꡐ마케팅 불변의 법칙ꡑ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ㅠ 생각보다 별로 ,,,,,,,,,,,,,
  • ksy8***
    (2008.06.01 20:23: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유용하게 참고하였습니다.
  • tanbo***
    (2006.10.09 08:37:5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독후감]`마케팅 불변의 법칙` 을 읽고
  • 마케팅 불변의 법칙마케팅 불변의 법칙이라는 책을 읽었다.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인 법칙을 다양한 예시를 들어 설명한 책이었는데 많은 공부가 되었다.나는 이 법칙을 우리나라 연예계의 스타마케팅에 적용해보고자 한다.먼저 선도자의 법칙, 영역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이 말은 무엇인고 하면 결국 제일 처음에 먼저 먹는 놈이 장땡이다. 뭐 그런 식이다.예를 들면 청바지의 선두 리바이스, 비디오게임기의 효시 닌텐도 등이 있다. 연예계로 적

  • [독후감] `한국형 마케팅불변의 법칙33` 책을 읽고,,
  •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학번 이름이 책은 미국식 마케팅을 지향하는 책들과는 달리 한국에서만 잘 통하는, 한국 상황에 잘 맞는 마케팅 법칙들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의 특성 중 어느 점이 마케팅에 영향을 끼치는 지를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상향성, 감정성, 집단성, 보상성, 관습성 이 5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각 키워드마다 세부적인 법칙들로 5부 33개의 한국형 마케팅 법칙이다. 그 중에서도 인상 깊었던 것은 집단성 관련

  • [독후감] 마케팅불변의법칙 을 읽고
  • 마케팅 불변의 법칙불변, 법칙, 마케팅, 심리 이 책을 읽고 난 후의 나의 머릿속에 떠오른 단어이다. 우선 책에대한 평가를 조금 해보자면, 어려운 마케팅 관련 서적들과 다르게 case를 많이 해석했다는 점이다. 그리고 간결하고 명확한 표현으로 인해 아 이것이 마케팅이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하는 책이다. 하지만 위에 나열했던 단어들을 이어서 생각해보자. 이 책은 마케팅이 심리와의 싸움이라고 해석하고 있고, 불변과 법칙이란 단어를 통용시키

  • 독후감 마케팅불변의법칙
  • 마케팅 불변의 법칙1) 선도자의 법칙‘더 좋은 것 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마케팅에 있어서 기본적인 요소는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영역을 만드는 일이다.이것이 바로 선도자의 법칙이다.더 좋은 것을 팔기보다는 처음으로 팔기 시작하는 것이 낫다.시장을 선점한 사람보다 더 좋은 제품을 갖고 있다고 납득시키기보다 사람들의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일이 휠씬 쉬울 것이다.최초의 브랜드가 선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한 가지 이유는 그 이

  • [마케팅독후감]`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을 읽고
  •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가지를 읽고한국형 마케팅??기존의 많은 도서의 특징들을 보면 서구의 마케팅이나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중점을 두어 국내의 마케팅에 도입하려는 시도나 설명이 많이 나와있는 실정이다. 무엇보다 다른 국가에서 성공한 마케팅이 안정성이나, 관심도에서 높은점을 고려하여 이와 같은 점을 한국에 적용하고 자 하는 점인데., 이는 대중의 특성을 잘못 평가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책에서 소개한 33가지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