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콜드스톤 Cold stone 마케팅 분석 및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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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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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서론
2. 조사 결과
2.1. Factor analysis
1) Descriptive Statistics
2) Communalities
3) Total Variance Explained
4) Rotated Component Matrix(a)
2.2. Preference regression
1) Coefficients(a,b)
2.3. 포지셔닝 맵
3. 콜드스톤 소개 및 선정 이유
3.1. 콜드스톤의 소개
3.2. 콜드스톤의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콜드스톤의 4P전략
1) Price 분석
2) Product 분석
3) promotion 분석
4) Place 분석
5. 콜드스톤 성장 전략 제시
5-1) 내부시설의 개선
5-2) 적극적인 프로모션
6. 결론
- 본문내용
-
3.2. 콜드스톤의 STP 전략
위에서 간략한 소개를 하였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기업인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콜드스톤의 STP 전략이 어떠한 것인지를 개략적이나마 알아볼 필요가 있다.
1) Segmentation
콜드스톤이 기업전략을 구상함에 있어서 시장을 분할하는 방법에는 다양한 기준이 있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젊은’ ‘여성’이 주요타겟이다. 기본적으로 콜드스톤도 다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체와 같이 연령과 성별을 기준으로 시장을 분할하고 있다는 점은 마찬가지이다. 다른 기업과 조금은 차별화되는 시장분할 전략은 바로 시장을 ‘Icecream lover’와 아닌 집단으로 분류한다는 것이다. Icecream lover집단은 후식 가운데서도 유독 아이스크림을 좋아하고, 맛을 중시하는 집단이고 이외의 집단은 아이스크림을 하나의 후식의 옵션 정도로 생각하는 그룹이다.
2) Targeting
위에서 분할한 기준에 분류하여서 콜드스톤이 타겟으로 하고 있는 그룹은 연령과 성별에 있어서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젊은’ ‘여성’이다. 이 집단의 소비비중이 가장 크다는 점에서 이러한 타겟팅은 크게 특별한 것은 아니다. 콜드스톤의 타겟팅이 다른 기업과 다소 차별화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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