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SM(super super Market)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vs 기존 영세 슈퍼마켓 대응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SSM이란?
SSM의 성장배경
SSM현황


본론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현황
환경분석
4P
SWOT분석
영세슈퍼와 SSM의 비교




결론
PB
광고
CRM
이미지개선
본문내용
전체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판매물품을 지니고 있음

상품 신선도나 신뢰도 면에서 영세슈퍼보다 우위

대형마트보다 접근성이 좋다

영세슈퍼보다 다양한 혜택의 공급가능


대형마트보다 가격, 서비스 면에서 떨어짐

재래시장보다 식료품의 가격경쟁력, 고객충성도 낮음


소비자의 구매력 증대

가족규모의 축소로 인한 쇼핑의 소규모, 다빈도화

고객 니즈의 복합화, 다양화 현상

대기업의 SSM진출에 대한 부정적 인식

동일기업 내 대형마트와의 자기시장 잠식 위협

SSM규제법 강화로 인한 확장전략 차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형 슈퍼마켓(SSM) 출점 찬성과 반대 의견, 기업형 슈퍼마켓(SSM)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 ‘빅3’의 전체점포 365개중 114곳이 29일에도 문을 닫게 된다. 전국상인연합회,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한국체인사업협동조합 등은 아직 조례를 제정하지 않거나 시행하지 않은 지자체들에 대해 조례제정과 시행을 서둘러달라고 요청하고 있다.2. 기업형슈퍼마켓(SSM)의 개념기업형슈퍼마켓(SSM)은 SUPER SUPERMARKET의 약자로 개인 영세업자가 운영하는 동네 슈퍼마켓 시장에 대기업이 진출하면서 생겨난 이마트, 롯

  •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진입한 상권 내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조사
  • 방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1.2. 연구의 방법본 연구는 선행 연구를 바탕으로 『유통전략론』에서 배운 내용과 함께 이론적 연구와 해외 선행 사례들을 통한 실증적 연구 방법을 실행한다. 제 1장에서는 서론부분으로 문제의 제기와 연구의 목적, 연구의 범위와 연구의 방법이다. 제 2장에서는 재래시장과 SSM(Super supermarket 중형 슈퍼마켓)의 정의와 서비스 품질을 설명한다. 제 3장에서는 ‘SSM의 진출이 재래시장 상권 쇠퇴의 유일요인은 아니다.’ 라는

  • [정책학원론] SSM 규제 정책 의제설정 다각도 분석
  • Super SuperMarket 규제정책에 대한 다각도 접근-의제설정과정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 진행방향 4. 연구방법 1) 연구대상의 범위 및 연구기간 2) 분석방법 Ⅱ. SSM(Super Super Market : 기업형 슈퍼마켓)규제정책의 개요 1. SSM의 개념정의 및 출현배경 2. SSM의 국내현황 1) SSM사업 발전현황 2) SSM 사업관련 규제현황 3. SSM관련 개정안 주요 골자 및 관계 논점 1) SSM등록제(정부안), 외교통상부 주장 및 관계 논점

  • [경제/경영] 기업형슈퍼마켓(SSM)의 출점 찬반론과 해결방안
  • 전략으로 경쟁력이 강화되는 한편, 전체 유통업 고용이 증가하고 소비자효용도 증대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최근 일본중소상인들의 주된 관심사도 대형소매점으로부터의 위협보다는 상권의 매력 감소나 상점가의 협력 강화 등에 맞추어지는 추세Ⅶ. 기업형 슈퍼마켓(SSM) 출점 찬성의견1) SSM은 소비자의 선택권과 편익을 향상시킨다.SSM은 품질ㆍ가격ㆍ서비스 측면에서 소비자의 선택권과 편익을 현재보다 확대하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

  • 리테일마케팅 ssm 롯데슈퍼 마케팅전략
  • 전략에 대해 분석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표면적 경쟁업체에 대해 분석하기로 했다.롯데슈퍼의 경쟁사는 SSM 기업의 대표적인 3업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GS 슈퍼마켓으로 선정하고 전략과 우위점을 분석하기로 한다. 2) 경쟁사 분석① 규모와 구색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슈퍼마켓은 지역별 아파트 단지나 소규모 상권 중심지에 점포가 개설돼 있고 신선식품 2 8%, 가공식품 29%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가전 의류 잡화는 취급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