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장난감 사업군에서의 닌텐도와 레고 비교 분석과 앞으로 레고의 전략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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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왜 레고와 닌텐도 인가?
2.About NINTENDO
3.About LEGO
4.LEGO의 경쟁전략
본문내용
1) 닌텐도는 애당초 카드게임을 만들고자 함

- 106년 전에는 트럼프 게임을 출시

- 119년 전 ‘화투’ 게임을 처음 출시



2) 장난감회사의 길을 선택한 닌텐도

- 체감형 럭비 게임

- 승마형 게임


소비자들은 한 가지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디지털기기를 이미 소유

소비자들은 특정 전문기능만을 제공하는 저렴한 디지털기기를 선호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CEO 『이와타 사토루』

급격한 인력 및 사업 구조조정은 지양하는 한편 점진적인 개선을 지향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

제품개발을 고객 지향적으로 전환하도록 임직원들을 지속적으로 설득

실패했다고 하더라도 책임을 추궁하지 않고 새로운 관점에서 모든 사물을 바라 보도록 함

“미래에 대해 철저하고 자세하게 설명하여 임직원의 동의를 구하는 것이 나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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