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동기론] 영화 속의 동기 `김씨 표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여자 김씨
2) 남자 김씨
3) 자장면 배달부
3. 결론
- 본문내용
-
① ERG 이론 (관계 욕구)
Alderfer의 ERG이론은 Maslow의 욕구위계설로부터 큰 영향을 받은 동기의 내용이론이다. 욕구 위계는 Maslow의 단계 축소 수정 형태로, 5단계에서 3단계로 생존욕구, 관계욕구, 성장욕구로 축소되었다. 그러나 욕구의 작용과정에서 큰 차이가 있음을 볼 수 있다. 욕구의 작용과정에서 크게 세 가지 차이점이 있다. 우선 첫째, 욕구 위계에서 상위 욕구로 진전되는 과정뿐만 아니라, 낮은 욕구로 퇴행하는 과정도 있다고 가정한다. 둘째, ERG이론은 일정 시점에서 세 욕구들의 강도가 서로 다르지만 하나 이상의 욕구가 동시에 작용하여 활성화될 수 있다고 본다. 셋째, 욕구는 의식되어서 인식될 수 있다고 가정한다.
존재욕구(existence needs)는 인간이 생존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생리적 및 물리적 욕구이다. 예를 들어 음식, 집, 돈 등이 있다. 관계욕구(relatedness needs)는 자신을 중심으로 하여 존재하는 사회 환경과 인간과계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사회관계 및 대인관계 등이 포함된다. Maslow의 욕구위계설의 3가지 범주에 걸쳐 있는데, Maslow의 안전욕구에서 대인관계의 안전, 사회욕구에서 애정 및 소속감, 존경욕구에서는 대인관계의 자존심 등이 모두 포함된다. 성장욕구(growth needs)는 개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능력이나 잠재능력을 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