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조인트 분석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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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컨조인트 분석 배경
2.컨조인트 분석 절차
3.컨조인트 분석 배경
4.컨조인트 분석의 유용성과 한계
본문내용
1)제품의 중요속성 선택 및 속성별 수준의 결정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중요시하는 제품 속성을 파악하기
위한 방법>> 집단심층면접(Focus Group Interview : FGI),
예비조사(Pilot Survey), 2차 자료(문헌자료) 분석 등

컨조인트 분석에 포함되기 위한 속성의 조건

> 기업에서 해당 제품 속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구체적인 행동을 취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속성을 포함시키면 안됨.
> 제품들간에 해당 속성의 수준이 전부 동일한 경우에는 그 속성을 포함시키면 안됨.

② 컨조인트 모형의 추정
응답자 개개인에 대하여 개별적으로 추정할 수 있으며, 경
우에 따라서는 응답자 집단의 선호도 평균을 구하여 집단에
대한 분석을 하기도 한다. 컨조인트 모형의 계수를 추정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이 두 가지가 있다.
-비계량적 접근방법 : 응답자가 선호도에 따라 각 프로파일에 순위를 부여한 경우에 적합하며,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MONANOVA, LINMAP, PREFMAP등이 있다.
-계량적 접근방법 : 응답자가 선호도에 따라 각 프로파일에 점수를 부여한 경우에 적합하며 회귀분석이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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