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6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국제회의 개념 및 정의
2. 국제회의 산업 긍정적효과
2. 본론
3. 결론
1.문제점 해결방안
2. 시사점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주최자적인 측면: 국내외 위상강화
2) 관련분야 및 종사자적인 측면 : 최신정보 및 기술 습득
3) 국가가적인 측면 : 외화획득, 국가홍보, 고용창출, 지역의 세계화, 지역경제 발전 등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에 정치적, 사회 문화적, 경제적, 관광 산업적 파급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다.
EU와 NAFTA 등의 지역주의의 심화 현상의 가속화
지역주의 협력체에 대응 필요
태평양지역 경제협력에서 민간기구들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실직적인 역내 협력 도모하기 위해 경제 협력기구구성
아.태 경제 공동체의 점진적 달성 추구
- 점진적으로 동아시아와 미주를 잇는 경제 공동체 추구
Open Regionalism 표방
- 다자무역 체제 강화 및 유도
Evolving Process
- 진화 단계 (in evolving process)의 협의체
Consensus에 입각한 의사결정 과정
- 각국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성을 인정하는 토대 위에서 협력
APEC 외교목표
- 아 태 지역내의 안정적인 시장 확보를 위한 기반 활용
- 정상 외교의 활용 및 한반도 평화 정착 노력
- 무역 토자 자유화 및 경제 기술 협력 분야에 주도적 역할 수행
우리나라의 기여
- APEC 창설에 산파 역할 수행
- 전반적인 개방 의지 표명 및 경제 기술 협력에 선도적 역할
- 중장기적 차원에서의 기여 방안
- 참고문헌
-
권영도(2005), 국제회의 산업의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김연숙(2005), 한국 컨벤션 산업의 육성 방안에 관한 연구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한남대 사회문화과학대학원
김혁수․이현재(2008), 우리나라의 국제회의 및 컨벤션산업 현황과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
박귀비(2006), 울산 국제회의산업의 육성에 관한 연구, 동의대 경영대학원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http://kctpi.re.kr
빈봉식․김옥재, 한국컨벤션산업의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서승진, 컨벤션 전문인력의 수급현황 및 전망에 관한 연구
이진식, 컨벤션산업 현황과 육성방안
국제경제기구론(박영사)
APEC 여성장관회의 및 고위 관리회의
미국의 APEC정책과 리더쉽 –극동문제연구소
외교통상부 (www.mofat.go.kr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www.apec.org )
대외 경제 정책연구원 KIEP (www.kiep.go.kr )
APEC 2005 KOREA(www.apec2005.org )
2005 APEC Busan(www.busan.go.kr/open_content/APEC_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애플기업분석]애플의 경영전략(혁신적인 제품개발) 보고서
- 마케팅원론_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혜택, 고객코스트)중, 고객코스트의 4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 PPT-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 마케팅4P와 마케팅 사례분석* 현대자동차 미래전략제언
- SPL(SPC) 안전사고 원인과 대책 [SPC,SPL,삼립,파리바게뜨,안전사고,끼임사고,불매운동,산업재해]
- 자신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준거집단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들이 자신의 구매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경영학개론_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인적자원관리_선진기업에서 말하는 핵심인재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각 인재 특성에 따라 자신의 역량을 피력해보시오
- 마케팅원론_마케팅 환경을 분류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내부 환경과 과업 환경, 거시적 환경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거시적 환경은 기업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사회문화적, 기술적, 자연적, 정치법률적 환경 등으로 구성되는데 이 중 기술적 환경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