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수요예측] 여가수요예측의 필요성과 영향요인, 여가수요예측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여가수요예측

Ⅰ. 여가수용예측의 필요성

Ⅱ. 여가수요예측의 영향요인

1. 수요예측목적
2. 수요예측기간
3. 정보의 유용성
4. 수요예측환경
5. 수요예측비용

Ⅲ. 여가수요예측방법

* 참고문헌

본문내용
여가수요예측

I. 여가수요예측의 필요성

예측이란 모든 계획의 바탕이 된다. 예측은 미래를 예감할 수 있
고, 따라서 계획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에 계획수립과정에서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그러나 미래는 불확실성으로 둘러싸여 있
기 마련이므로 예측에는 오차가 따르는 것이 오히려 당연할 것이다.
그러므로 오차를 어떻게 감소시키는가가 문제의 핵심이다. 이러한
오차를 감소하기 위하여 컴퓨터와 복잡한 수학모형을 사용한다 하
더라도 예측은 과학에 의한 결과는 아니다. 다만 되도록 정확한 예
측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과학과 기술의 노련한 조화에 의해 나타
난 결과일 뿐이다. 따라서 경험이나 판단력 및 기술적 전문지식 등
이 유용한 예측을 전개함에서는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여가수요예측이란 과거나 현계의 여가수요를 바탕으로 미래의 여
가수요를 추정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미래
관광수요를 추정하는 것이다. 이 예측은 모든 생산적 활동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관개발] 주5일근무제 따른 자연휴양림 관리방안과 나아가야 할 점
  • 필요성을 느낌-> 2001년 보완- 2001년 예산 확정 ->공사- 지금은 모든 동이 콘도식(각 방에 주방시설, 화장실, 옷장, 냉장고, TV, 방바닥은 전기온돌 구비) 18실이었던 방이 ->32개로 휴양림 이용시설- 야외 캠핑장 (텐트장으로 사용)- 공동 샤워장/취사대- 약수터- 작은 놀이터축령산 자연휴양림이 지역주민에 미치는 파급효과- 장점: 주변 관광수요 충족.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함.- 단점: 인근 지역 주말 도로의 마비(병목현상)잣나무, 산채류 등이 주

  • [기업도시][기업도시 성장연합][기업도시 외국 사례]기업도시의 정의, 기업도시의 의의, 기업도시의 선정기준, 기업도시의 특별법, 기업도시의 성장연합, 기업도시의 외국 사례, 향후 기업도시의 개선 방향 분석
  • 영향력을 확대하여 기업의 지역사회에 대한 지배를 유발2) 카타큐슈- 세계 2차 대전 이전부터 철강업을 중심으로 한 기초소재형 산업에 기반하여 발전한 5개 도시들이 통합되어 형성된 도시- 신일본제철의 야하타제철소가 중심기업으로 경제, 사회, 문화적으로 지배력을 갖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기업도시- 야하타제철소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세금감면조치 등의 지원을 받으면서 유리한 기업활동을 해왔지만, 시민생활에 필요한 생활기반시설

  • [레크리에이션 활동지도 공통]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고찰
  • 여가에 대한 인식 및 가치관이 변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매체의 등장 및 컴퓨터의 대중화로 새로운 형태의 여가활동이 등장하면서 국민들의 다양한 여가생활 수요를 증대시키고 있다. 변화하는 사회, 경제, 정책적환경은 새로운 여가의 흐름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경쟁력 증진 차원에서 여가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여가산업은 개인 수입의 증대에 영향을 미치므로 경제성장률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수입이 증가할

  • [마케팅] 마케팅조사와 수요예측
  • 마케팅 마케팅조사와 수요예측Ⅰ. 마케팅조사1. 마케팅조사의 정의와 필요성2. 자료와 정보3. 마케팅조사의 절차4. 마케팅조사 전문기관의 현황5. 마케팅조사에 관한 사례Ⅱ. 마케팅의사결정 지원시스템1. 마케팅의사결정 지원시스템의 특성 2. 마케팅정보센터3. 마케팅의사결정 지원시스템의 사용 예Ⅲ. 수요예측1. 수요에 미치는 영향요인2. 개별제품의 수요예측방법3. 수요예측에 관한 사례참고문헌1 마케팅 조사1. 마케팅조사의 정의와

  • [사회복지] 노인복지 시설의 현황과 문제점
  • 수요조사를 실시해 장․단기 시설확장 계획을 수립, 시․도별로 적절한 수가 적합한 지역에 배치되도록 하여 시설의 지역편중에 따른 불균형을 해소하여야 하며, ② 세제 등 관련법을 개정하여 노인복지 관련 산업을 육성하여 부족한 노인복지시설의 민간참여를 유도하고, ③ 복지공급의 주체의 다양화 요구에 따라 정부와 지방정부 및 기업이 서로 협력함과 동시에 각자 맡은 역할에 대해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④ 입소기준을 완화하고 보증금과 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