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경영의 영역과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학교경영의 영역과 과정
Ⅰ. 학교경영의 영역
Ⅱ. 학교경영의 과정
1. 계획
2. 조직
3. 지시
4. 조정
5. 평가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학교경영의 영역과 과정
1. 학교경영의 영역
학교경영의 영역이란 학교경영의 과업 또는 활동내용, 대상, 범위, 한계 등
을 포괄적으로 말한다. 학교경영이 교수와 학습을 조장하는 것이라면, 그러한
목적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주요 과업이 검토되어야 된다. 사실 학교경영을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은 상호간*에 긴밀한 관련을 가지고 있어서 그 사이에 명
확한 구분을 하기가 어렵지만, 경영계획의 수립, 권한과 업무의 분담, 또는 문
제의 소재 파악을 위해서는 학교경영 활동의 내용을 영역별로 구분하는 것이
필요하다
리팜과 호에(Lipham & Hoea, 1974: 10-1는 학교경영 영역을 교수 프로그
램, 교직원 인사, 학생인사, 재정과 시설, 학교 ․ 지역사회 관계로, 허그스와 우
벤(Hughs & Uhben, 1978: 2-5)은 학교 ․ 지역사회 관계, 교직원 인사개발, 학
생인사 개발, 교수 프로그램, 사무와 건물관리로, 로우와 드렉(Roe & Drake,
1980: 137)은 수업. 교육과정, 학생, 교직원, 지역사회, 재정, 공간으로 구분하
였다.
이들과 비슷하지만 그리피스(Griffiths, 1970: 82-87)는 수업과 교육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