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혁신의 본질) 조직혁신 개념과 특성 및 혁신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조직혁신의 본질
Ⅰ. 조직혁신의 개념
Ⅱ. 조직혁신의 특성
Ⅲ. 혁신의 유형
1. 급진적 혁신과 점진적 혁신
2. 기술적 혁신과 관리적 혁신
3. 제품혁신과 공정혁신
- 본문내용
-
* 조직혁신의 본질
I. 조직혁신의 개념
일찍이 슘페터(J. A. Schumpeter)는 "기업가라는 것은 기존의 균형상태를 흩트리
는 방향으로 행동한다. 즉, 연속적인 순환의 흐름을 붕괴시키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
하고 변화를 유발한다." 라고 전제하면서, 기업가는 '창조적 파괴의 연속적인 돌풍
(perennial gale of creative destruction)'이라고 강조하였다. 따라서 슘페터는 기업가
라는 것은 끊임 없는 변화와 혁신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조직혁신(organizational innovation)에 대하여 이벤과 블레이크(W. W. Even &
G. Black)는 '조직에 새로운 절차나 아이디어의 도입이다.' 라고 했고, 사폴스키
(H. M. Sapolsky)는 '혁신이란 중요한 문제에 있어서 기본적인 변화이다.'라고 했다.
혁신(innovation)은 기업가에게 변화의 촉매제 또는 기회의 전환 과정이다. 특히,
드럭커(P. F. Drucker)는 '혁신이란 경영자에게 중요한 기능이다. ' 라고 말하면서 기
업의 유일한 목표는 "고객창조(a create to customer)"이며, 고객창조를 달성하기 위
해서는 다음과 같은 8개의 하위목표가 필요하다고 했다.
(1)시장에서의 지위(market standing or market share)
(2)혁신(innovation)
(3)생산성(productivity)
(4)물적 및 재무적 자원(physical & financial resources)
(5)수익 성(profitability)
(6)경영자의 업적과 육성(management performance & developmen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