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단체들의 정치적 영향에 대한 경쟁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MIT Press The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371-400
A Theory of Competition among Pressure Groups for Political Influence
(압력단체들의 정치적 영향에 대한 경쟁 이론)
by Becker, Gary S, 1983, Volume 98, Issue 3
- 목차
-
I. 본 논문의 요지
II. 본 논문의 상세 내용
1. 개 요
2. 정치영향 함수
3. 압력 단체간의 경쟁
4. 사중 비용(deadweight cost)과 재분배
5. 다양한 압력 단체들
6. 투표와 영향
7. 결론
- 본문내용
-
7. 결론
본 논문은 정치적 혜택을 보려는 압력 단체들간의 경쟁하에서 공공정책과 소득의 재분배에 관하여 하나의 이론을 만들어 보려는 것이다. 활발한 그룹은 자신들의 정치적 영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압력을 행사한다. 모든 영향력들은 모든 단체들에 의하여 조성된 압력에 의하여 종합적으로 결정된다. 세금과 보조금의 합계는 zero이다. 따라서 압력 단체들간의 경쟁이 벌어진다.
각 그룹들은 추가적인 압력은 다른 단체들의 정치적 비용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단순 명제하에서(Cournot-Nash) 단체의 회원들의 소득을 극대화시키려고 한다.
- 참고문헌
-
MIT Press The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371-400
A Theory of Competition among Pressure Groups for Political Influence(압력단체들의 정치적 영향에 대한 경쟁 이론)
by Becker, Gary S, 1983, Volume 98, Issue 3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여 번역한 자료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