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환경학] 의류생산설계, NIKE WOMAN 삼각구도 - 경쟁사 adidas WOMAN와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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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분석 (Analysis)
A 브랜드의 특징
B 디자인과 디자이너
C 스토어와 소비자

Ⅰ 경쟁사와의 비교
Ⅱ 삼각구도 평가
Ⅲ 결론 제시
본문내용
B. NIKE WOMEN 디자인 특성/목표

a. 나이키 여심잡기- NIKE GODDESS
: 기존 나이키의 이미지가 대부분 남성적
: 남성 고객을 타깃으로 잡은 상품 구성
: 나이키의 대표 모델 역시 남성

의류상품시장에서 높은 구매력을 보이는 여성 소비자
나이키의 대표 상품인 에어조단의 효과 감소
나이키의 OEM의 노동착취로 이미지의 손실
새로운 소비자를 위한 상품개발이 필요한 시점
SOL> Nike Goddess

여성라인의 장점: 의복의 비중이 높음
이는 의복이 유행에 민감하게 작용하여 더 소비 촉진
>매출 증대의 효과



아디다스우먼 디자인 목표

여성들의 다양한 일상에 어울리는 세련된 스포츠 웨어 기획
첨단소재와 혁신적인 디자인특징.
옐로우, 오렌지 컬러를 포인트로 몸에 잘 맞게 피트 된 여성스러운 디자인 핵심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nike.com/ 
http://www.adidas.com/kr/
http://cafe.naver.com/originalslove/
http://www.adi-club.com/
http://blog.naver.com/thehumanrace 
http://blog.naver.com/ddogddagbbin/80066075315
http://blog.daum.net/atn2004/7388133
http://blog.daum.net/hollywoodcafe/16148561 
http://tjffldk.tistory.com/2300
http://blog.naver.com/papyrus503?Redirect=Log&logNo=70071595190
박희성 장순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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