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에 관한 고유의 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직의 개념및 관리자의 역할
2. 조직이론의 발전과정
3. 조직목표의 개념
4. 목표에 적합한 조직구조설계
5. 조직에 영향을 주는 환경요인
6. 현대 조직은 어떻게 관리되어야 하는가?
- 본문내용
-
조직 이론.
조직에서 조직화(organized)란 혼돈된 상황에 질서를 부여하는 과정의 의미이며, 그 과정의 결과를 조직(organization)이라 할 수 있다.
조직에 대하여 학자들의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하고 있으나 많은 이론들을 정리해 보면 조직이란 특정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인간들의 협동체로서 규범적인 질서, 계층제적 구조, 의사결정 체제를 이루고 있는 개방체제이다. 이는 한 목적을 수행하기위한 별도의 개체가 동시에 복합적으로 수행 시스템으로, 조직 자체의 내부적·대환경적 행동을 연구하는 조직이론을 말한다. 조직 내의 개인이나 소집단의 행동을 연구하는 미시조직이론과 대비된다. 거시조직이론은 조직의 목표·조직구조· 조직 환경 및 그 밖에 조인류의 문명이 시작되면서 어떤 형태로든 조직현상이 생겨나게 되었고 그에 관한 논객(연구인)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