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고정관념적 광고, 고정관념 타파 광고 사례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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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고정관념의 정의
2. 고정관념적 광고의 사례와 분석
- Double A광고
- Mercedes-Benz광고
3. 고정관념 타파 광고의 사례와 분석
- UHU Power Glue 광고

본문내용
- 해외에 비해 성적인 면에선 보수적인 한국 시장에서는 여자 사원이 복사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장면을 유머스럽게 보여주고 있다.
- 여자사원이 복사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장면 또한 한국인의 정서를 고려한 것이라 생각되었는데 왜냐하면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복사를 주로 하는 직원은 여자직원이다’라는 인식이 아직까진 존재하기 때문이다.



광고에서 여자 직원의 역할과 남자 직원의 역할을 바꿔서 생각해 보았다. 아무래도 조금 어색하게 받아들여진다. 따라서 여자가 복사하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여자의 심정을 이해하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끔 도와주고 제품의 특징을 잘 인식되게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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