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로스알라모스 은행의 `고객만족 품질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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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리더십
전략계획

고객 및
시장 중심
정보와
분석

인적자원
관리
프로세스
관리
사업결과
1.1 조직적
리더십 2.1 전략개발

2.2 전략전개 3.1 고객과
시장 지식

3.2 고객관계

3.3 고객만족
결정
4.1 조직적
성과의 측정

4.2 조직성과
분석
5.1 작업시스템

5.2 직원교육
훈련 및 개발

5.3 직원 웰빙과
만족 6.1 제품/서비스
프로세스

6.2 자원
프로세스 7.1 고객초점

7.2 금융과 시장

7.3 인적자원

7.4 조직의 효과


본문내용
1980년대
최고 경영진이
데밍교수의 경영철학에 관심갖고 연구
1988년
모토롤라 대학의 품질강의에 참여


1990년대 초
뉴멕시코시주 전체적으로
품질경쟁력 강화 움직임
로스알라모스 은행은
품질위원회라는 기능 간 팀을 구성


2000년
수년의 노력 끝에 드디어
전국규모의 볼드리지상을 수상


1997년
뉴멕시코 주 품질상에 지원하여 로드러너 표창
1998년
같은상에 지원하여 같은 표창
1999년
같은상에 또 지원하여 지아상을 수상


고객편의
낮은 수수료 로스알라모스 은행에
충성을 구축
은행 웹사이트 24시간 계좌 이용
텔레뱅킹 24시간 계좌 이용
ATM위치 24시간 현금과 계좌 이용
“라이브”전화 운영자 편리성, 개인적인 관계 강화
사회 가시성 및 헌신
기부 고객들이 선호하는 비영리단체에 지원
이벤트 후원 지원함으로써 광고, 홍보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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