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정보분석] 현대모비스 기업분석 -만도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및 선정 동기 
2. 회계적 동질성
3. 연혁
4. 기본분석(비율분석)
5. 종합적분석
6. 현금흐름분석과 EVA분석
7. 질적분석 
8. 전망
본문내용
현대 모비스(주)

정 석 수

자동차 부품 제조

모듈 사업, 전장 및
핵심 부품, AS부품

자동차 부품 제조업계
1위
한라 만도(주)

변 정 수

자동차 부품 제조

제동 장치, 조향
장치, 완충 장치

자동차 부품 제조업계 2위


재무제표 작성기준 : 대한민국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처리기준에 따라 작성

취득원가 산정 : 자산의 제작원가 또는 매입원가에
취득부대비용 가산

유형자산 감가상각 : 정액법

유형자산의 제조, 매입, 건설, 개발에 사용된 차입금에 대한
이자비용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금융비용은 비용처리

무형자산 감가상각 : 정액법
총자본이익률(ROA)는 기업의 자본구조에 관계없이 총자산의 수익률을 보여주는 비율로,

<모비스>
모비스는 2007년 약1.5% 감소했다가 2008년에 약 4%가 다시 증가하고 2009년에 다소 감소하는 자산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2009년 모비스의 ROA 다소 낮아진다 해도 산업평균과 만도와 비교해서는 월등이 높은 자산수익률이라 할 수 있고 또한 모비스가 자본을 효율적으로 잘 이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007년과 2009년 ROA가 낮아진 이유는 총자본 증가 대비 영업이익 증가율이 낮은 것에서 원인을 찾을 수가 있다.

<만도>
만도의 경우 2006년 이후 ROA가 계속 감소하는데, 이는 기업의 총자본은 계속 증가하는데 영업이익은 계속 감소하였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특히 2008년엔 산업평균보다도 낮은 ROA로 자산이용의 효율성이 크게 낮아진다. 2009년, 영업이익을 높여 ROA가 높아지긴 하지만 산업평균보다는 여전히 낮다. 만도의 자산수익률은 모비스와는 크게 차이가 나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자동차 분석
  • 현대 자동차( 발표 3조 )과 목 명: 경영학 원론이 름: 제 출 일: 2005년 8월 16일 (화)담당교수: 경영학원론 발표 3조 - 현대자동차- -목 차1. 현대자동차 소개1) 회사 개요2) 회사 연혁3) 회사 성장 과정 및 현황2. 현대자동차 분석1) 강점 분석2) 약점 분석3) 그 밖의 장점4) 기업 경쟁력5) 자료를 바탕으로한 기업 문화 분석6) 재무분야를 통해 본 현대 자동차 현황3. 향후 전망4. 결론5. 참고자료1. 현대자동차 소개 1) 회사 개요회사명 : 현대자동차(

  • 테슬라 모터스 친환경자동차 산업 선두에 서다
  • 정보기술(IT) 업체들이 창업된 곳이다. 최근 이 지역에서 가장 주목받는 회사는 애플이나 페이스북이 아닌 샌프란시스코에서 880번 고속도로를 타고 70㎞ 정도 달리면 나오는 프리몬트시에 위치한 전기자동차 메이커 테슬라다. 테슬라 본사는 스탠퍼드대 앞 팰로앨토에 위치하고 있지만 공장은 프리몬트시에 있다. 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가 전기차 `모델S`를 대량생산을 전제로 설계하면서 도요타와 GM이 설립한 제조공장(NUMMIㆍNew United Motors Manufactur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해외시장조사의사례조사서론 들어가며.1. 해외시장 조사란 ?2. 해외시장 조사의 의의3. 해외시장 조사의 문제점4. 조사계획의 수립5.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는 전문직 30-50대 여성과 자영업을 하는 40대 남성을 목표시장으로 하여 목표시장에 소나타가 효과적으로 침투하기 위하여 소나타가 기존 소나타보다 현대적이고 개방적이며 개성적이라는 점을 부각시키면서 포지셔닝 하였다. 이는 경쟁제품인 크레도스가 보수적이고 고 품격을 지향하나 현대적인 세련된 느낌이 부족한 것과 차별화된 포지셔닝 이라 할 수 있다. 5. 4P 분석(1) Product1) 국내현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시장 점유율 1위인 기업

  • [기업윤리] 제7장 생산관리의 윤리
  • 현대모비스가 자랑하는 직서열 방식(JISJust In Sequence)JIS란 모듈을 공급받는 현대자동차와 동일한 생산이 이뤄지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현대차 아산공장에서 신형 쏘나타 생산이 시작되면 그 정보가 공장으로 바로 전달된다. 현대모비스는 이 정보를 바탕으로 동일한 시간대에 신형 쏘나타에 들어갈 모듈을 생산하기 시작하는 식이다. 가장 효율적으로 평가받는 토요타의 JIT(Just In Time)는 시간대별로 필요한 부품을 주문하기 때문에 약간의 재고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