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수지 목표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목차
-
1.경상수지 목표제의 정의
2.경상수지 목표제 실시대상
3.경상수지 목표제의 현황
4.경상수지 목표제의 장∙단점
5.시사점
- 본문내용
-
세계 각국의 환율전쟁으로 인한 글로벌 무역 불균형을 줄이기 위해 경상수지를 GDP의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려는 제도
원래 1944년 브레턴우즈 회의에서 존 메이너드 케인즈에 의해 제안
10. 22~23 일 경주에서 열린 G20 재무장관, 중앙은행총재 회의에서 환율전쟁 해결대책으로 논의
미국은 각국이 경상수지의 흑자 또는 적자를 2015년까지 GDP 대비 4% 이내로 제한할 것을 주장
G20 회의에서 GDP대비 4% 내외 수준에서 국가별 사정을 고려해 시행 예정
경상수지 흑자 : 사우디아라비아 GDP 대비 6~8%대, 독일 4~6%, 중국 4~7%
경상수지 적자 : 남아프리카 공화국 4~6%, 터키 5~6%
사우디아라비아와 같은 산유국의 경우 특수성을 고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