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카페베네 소개
Ⅱ. 시장현황
Ⅲ. 카페베네 분석
Ⅳ. 문제점 제시
Ⅴ. 결론
본문내용
‘카페베네’는 이탈리어인 CAFFE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 VOUS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
‘좋은 느낌의 카페’라는 의미로, 문화와 시대적 정서가 함께하는 명소가 되기를 기원하는 브랜드 명.
카페베네는 국내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싸이더스HQ와 제휴를 맺고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2008년 4월,국내에 직영매장 1호점을 오픈, 현재 전국 300개 이상의 매장 보유.

카페베네가 처음 생긴 2008년 당시 이미 국내에는 많은 커피전문점
(특히 스타벅스, 커피빈과 같은 해외브랜드가 강세)이 자리매김하고 있었다.

따라서 카페베네는 전략적 이슈로서 커피 뿐만이 와플, 아이스크림 같은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메뉴를 함께 출시하여 새로운 브런치(breakfas+luch)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전통 유럽식 카페를 표방하여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매장 분위기를 조성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닌 선진커피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선보임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대중들에게 브랜드 인식
2008년
2월 와플 특허 출원
4월 브랜드런칭
5월 천호동에 1호점 개점
9월 브런치 신메뉴 출시

2009년
3월 한예슬을 통한 스타마케팅 도입
시트콤‘지붕뚫고하이킥’제작협찬
11월 100호점 돌파

2010년
2월 디지털조선일보 주최 “ 2010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한국경제매거진 주최 “2010년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
4월 동아일보후원 “ 대한민국 브랜드 ” 대상
5월 200호점 돌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환경분석 마케팅전략(SWOT분석, STP전략,4P전략)0k
  • 카페베네는 지난해 성장을 바탕으로 올해 굵직한 소비자 대상을 2개나 수상하며 브랜드 입지를 다졌다. 지난 2월에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과 한국경제신문과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는 ‘201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했다. 이 장에서는 카페베네 환경분석 마케팅전략으로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을 대략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카페베네 소개와 성공비결1) 카페베네 소개

  • [경영전략]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카페베네는 여러 자리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콘센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무료로 무선 인터넷 사용도 가능하고 매장별로 2~3대의 PC도 설치되어 있다.2) 경영전략 싸이더스HQ(종합 엔터테인먼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맺어 공동의 파트너십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한예슬을 모델로 기용하였고, 추가로 송승헌을 모델로 하여 커피전문점으로선 거의 최초로 스타마케팅을 시도하여 성공하였단 평을 받고 있다. 또 이러한 스타마케팅으로 해외

  • 이디야커피 vs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서비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Service marketing strategyAbout coffee- 스타벅스,카페베네 ,이디야 서비스마케팅 전략비교- Contents01About Coffee Market02About Coffee Brand1.스타벅스- Starbucks의 성공전략- Starbucks 마케팅믹스 5P- Starbucks SWOT2.카페베네- Café bene의 마케팅전략- Café bene 4P- Café bene SWOT3. Rising of“이디야커피”이디야의 4P03 comparison (카페베네를 중심으로)04 Conclusion01About Coffee Market수입액06년 18807년 23108년 33109년 31110년 416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

  • 카페베네의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및 카페베네 향후방향제언
  • 카페베네마케팅전략1. 카페베네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카페베네 현황(3) 경영철학2.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분석)3. 카페베네의 성공비결4. 카페베네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5. 카페베네 STP분석(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6.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차별화 마케팅전략(2) 광고와 PPL전략(3) 서비스 전략(4) CRM (고객관계관리마케팅) 전략7. 마케팅 4P전략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언(1) Product 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

  •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마케팅 비교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