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게스트하우스를 통한 숙박 할인카드 판매 및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창업(아이템) 사업개요
2. 아이템의 사업화 계획
3. 재무계획
4. 사업화 추진일정
- 본문내용
-
2-1. 사업성 - 목표시장 마케팅 전략
<목표 시장의 규모와 전망>
- 전 세계적으로 관광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비중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한국 시장에서의 GDP 비중도 증가하고 있으며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지출도 증가 하고 있다.
<경쟁사 분석>
- 현재 한국 시장에는 뉴질랜드의 BBH와 같이 게스트 하우스와 연계하여 할인 카드를 발급하는 회사는 존재하지는 않지만, 모텔 및 펜션과 연계한 ‘야 놀자’라는 회사가 존재한다.
- 시스템에 대해서는 둘 다 할인 카드를 사용하므로 같은 수준의 수치를 보였다.
- 시장의 인프라 및 경쟁력에서는 ‘야 놀자’가 먼저 인프라를 구축하여 현재는 전국적인 규모이므 로 4의 수치를, '게스트 하우스'는 초기 진입이므로 2의 수치를 보였다.
- 소비자인식 부분에서는 ‘야 놀자’가 시장에 먼저 진입했지만, 소비자 인식이 높지 않기 때문에 3의 수치를, '게스트 하우스‘는 초기 진입이므로 2의 수치를 보였다.
2. 아이템의 사업화 계획
- 혜택과 전망에서는 ‘게스트 하우스’가 ‘야 놀자’ 보다 앞서고 있다. ‘야 놀자’의 혜택은 모텔과 펜션에 그리고 국내 손님 위주이기 때문에 혜택과 전망에서 2의 수치를, '게스트 하우스‘는 숙박시 설을 기본으로 하여 찜질방, 교통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 그리고 해외 관광객을 목표 로 하기 때문에 4의 수치를 보였다.
- 정부 지원 부문에서는 ‘게스트 하우스’는 관광수지에 기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부지원 에서 4의 수치를, ‘야 놀자’는 관광수지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2의 수치를 보였다.
2. SWOT 분석 및 전략
S(강점)
W(약점)
- 게스트하우스 이용자 증가
- 지역별 관광 관련 정보 제공
- 저렴한 숙박 제공가능 및 혜택증대
- 가맹점 구축의 어려움
- 숙박 중개업의 경험 부족
O(기회)
T(위협)
- 게스트하우스 중개업 시장 발전가능성
- 정부 정책상 지원가능 (한국 방문의 해)
- 외국인 및 국내 여행자 사용가능
- 기존 중개업 시장 진입 어려움
- 기존 숙박업체의 방해
- 후발 동일업종 벤치마킹가능
[강점요인(Strenght)]
- 지역별 관광 관련 정보 제공 : 국한된 관광지 외 전체적 여행 정보 제공
- 저렴한 숙박제공 및 혜택증대 : 호텔 및 모텔에 비하여 저렴한 이용요금 및 할인
[약점요인(Weakness)]
- 가맹점 구축의 어려움 : 전국적 게스트하우스 정보 파악 및 조사원 부족
- 숙박 중개업의 경험 부족 : 관광정보 파악 및 숙박 중개업에 대한 경험 부족
[기회요인(Opportunity)]
- 게스트 하우스 중개업 시장 발전가능성 : 기존 호텔 및 모텔 사이트 중개업에 비해 게스트하우스
중개업은 규모가 작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