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개발지역을 중심으로 한 관광상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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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서 론

▶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의 핵심 성격 규정
- 지속가능한 관광
- 장소선정배경
- 자연 휴양 관광
▶ 타 지역과의 차별 요소 우월요소
- 설악산
- 국립공원해체
- 미개발 온천

2. 본 론

▶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으로의 개발 방법
- 관광 상품의 기획
- 관광 상품의 프로그램 개발
▶ 관광객 유치 마케팅 (4P)
- 상품
- 가격 & 유통
- 촉진
▶ 관광 상품의 유지 관리 방안
- 자연환경 측면
- 지역사회 측면
- 관광객 측면
▶ 지속가능한 관광을 위한 피드백
- 온천수 처리방안
- 관광객 수용능력 초과

3. 결 론

▶ 지속가능한 관광과 우리의 생각

본문내용
Ⅱ. 관광 활동 프로그램

- 장재터 지역은 소규모 온천 요양지로 특별한 인위적인 시설을 부가하여 관광 프로그램을 만들기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유유자적하게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요양지로서의 자연 치료적 시설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테면 경락마사지나 속초 양양시의 대표 특산품인 송이를 이용한 피부 관리 등의 서비스를 말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모두 인적자원에 의해 상품화 될 수 있는 것으로 자연 환경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관광객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상품이 될 수 있다. 또, 아토피와 같은 피부병을 가진 많은 관광객들이 주요 고객이므로 천연 로션을 만드는 방법이나 직접 제조해보는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킨다면 관광객에게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또 만들어진 천연 로션은 관광객에게 선물로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같이 제공한다면 관광객에게 더욱 큰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온천 도서관을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 온천을 즐기면서 자연을 느끼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면 더욱 의미 있는 체험이 될 수 있다.
또 인위적인 정비 사업으로 디딤돌과 돌계단을 깔아 지층을 깎고 돌길을 만드는 것보다 있는 그대로의 흙길을 그대로 유지하며 대신 흙길의 양옆에 사계절 내내 푸르게 유지하는 식물을 심어 산책로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이다.

- 강원도의 레저산업에 대한 산업적인 분석은 전무한 실정이다. 그 문제점으로는 정부의 지원 부족과  정보와 네트워크의 부족, 마케팅 인식부족, 업체간 과다경쟁, 전문 인력의 부족, 특히 관광자원들은 해안선을 따라 형성된 도시 주변에 집중 분포하고 있으며, 고성군 간성읍부터 삼척시 원덕읍을 거쳐 경상북도 포항시까지 연담도시권을 형성하고 있으나 관광개발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지역소득 창출과 연계가 미흡하다. 따라서 이 지역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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