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 데이비슨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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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할리 데이비슨이란?  

2. 할리 데이비슨이 직면한 위기는?

3. 할리 데이비슨의 경영전략은?

4. 현재의 할리 데이비슨의 모습은?

5. 향후 전략은?

6. 결론
본문내용
혼다

실용적인 디자인
경제적인 엔진





혼다 => 대형모터사이클에 치중한 할리 데이비슨과는 반대로 ‘아이, 여성, 노인 할 것 없이 누구나 탈 수 있는’ 소형 모터사이클을 만들어 싸게 판매


할리 데이비슨을 광적으로 좋아하던 고객들도 일본기업 매장으로 발길을 돌림.
할리 데이비슨의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5%까지 떨어졌고,급기야 파산 위기에 내몰림.


"The Eagle Soars Alone"


1981년13명의 할리데이비슨 임원들은 할리데이비슨 모터 컴퍼니를 AMF로부터 다시 사 들이는 계획서에 서명한다. 6월 중순에는 이것이 공식화되고 "The Eagle Soars Alone" (독수리는 홀로 비상한다)라는 프레이즈가 랠리 표어가 된다.


2.HOG결성

HOG연관활동(이미지향상)
Social responsibility(지역 사회 봉사)과
Building community program

2) 회원의 참여도가 높은 프로그램 (Rally) 운영

3) HOG역할

소비자가 기업의 든든한 후견인역할을 하며 차후 제품 개발에 관여함.

- 임직원들이 ‘포테이토~포테이토’라고 묘사하는 엔진 음은 소음이 아니라 소비자의 감성을 건드리는 미적 요소.
- 그들은 4기통 엔진의 값싸고 품질 좋은 일본 제품들에 시장을 잠식당한 1980년대에도 2기통 엔진을 고수했다. 결국 엔진효율보다 소리의 박자 감을 중시한 전략은 시장에서 통했음.
- 환경·소음 규제가 강화된 90년대 중반 이후에도 특유의 엔진 음을 지켜낸 것은 1500만 달러가 투자된 소리연구소(사운드 랩)의 힘이다.
- 소리연구소에서는 엔진 및 소모품 부분을 체크해, 신소재를 개발하거나 순수한 엔진소리를 방해하는 요소를 없애는 작업을 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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