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11번가 IMC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11번가 소개
1.오픈마켓
2.11번가

Ⅱ.11번가 SWOT

Ⅲ.경쟁사 G마켓 SWOT

Ⅳ. 11번가 IMC
1.브랜드 이름을 이용한 마케팅
2.여성 타겟 마케팅
3.스타 마케팅
4. 색깔 마케팅
5. 복합할인
6. 제휴
7. 신뢰마케팅
8. SK멤버십 포인트 추가 할인

Ⅴ. 11번가 문제점
1. 수시로 바뀌는 할인율
2. SK회원들에게만 집중된 혜택
3. 판매자 감독 및 관리 부실

Ⅵ.나아가야 할 방향
1.소비자의 신뢰 획득
2. LGT, KT 회원을 고려한 혜택

Ⅶ. 출처
본문내용
(2)대형 기업들의 오픈마켓 진출
신세계가 오픈마켓과 인터넷쇼핑몰을 결합한 종합 온라인 쇼핑포털을 만든다. 또 미국 '페이팔'(Paypal)처럼 온라인 몰에서 편리하게 상품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G마켓과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 오픈마켓이 주도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몰 시장 경쟁이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신세계가 구상하고 있는 것은 이베이처럼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전 세계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글로벌화된 온라인몰이다. 신세계가 기존 신세계몰이나 이마트몰 대신 다양한 사업자들이 참여하는 오픈마켓 형태의 쇼핑몰을 만들려는 이유이기도 하다. 온라인 쇼핑몰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물건을 팔 수 있는 유통채널이므로 새로 개발할 인터넷 쇼핑몰은 이베이처럼 편리한 결제시스템을 갖추고 외국인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영문 사이트도 선보일 계획이라 한다.
대형마트들이 향후 온라인쇼핑 부문에 진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브랜드스탁, 2분기 100대 브랜드에서 'G마켓'(56위)은 28계단 하락했으며,'옥션'은 10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Ⅲ. G마켓 SWOT

1. 강점
(1)온라인 오픈마켓 1위
온라인오픈마켓 1위로 상당히 큰 고객시장을 구축하고 있다. 하루에 15만 건의 주문량이 오고가며, 상품 수와 상품 평에 있어서도 타 오픈마켓에 비해 막대한 양이다.

(2)세분화된 카테고리
타 오픈마켓 보다 카테고리가 세분화 되어있어서 고객들이 찾는 상품을 더 빨리 찾을 수
참고문헌

Ⅶ. 출처

지마켓 http://www.gmarket.co.kr/
11번가 http://www.11st.co.kr/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11%EB%B2%88%EA%B0%80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112&aid=000194164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1977721
에이빙 뉴스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70275&Branch_ID=kr&rssid=naver
경제투데이 http://www.eto.co.kr/?Code=20100906150720800&ts=11395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 ljwq***
    (2014.11.01 18:38:52)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에쿼티 구축을 위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촉진4. 이벤트 마케팅과 후원5. PR과 퍼블리시티1. 기업소개2008년 2월 사업을 시작한 대한민국 오픈마켓으로 현재 G마켓, 옥션에 이어 3위 기업SK텔레콤의 자회사인 커머스플래닛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베이의 G마켓 인수로 현재 유일한 국내 자본의 오픈마켓위조품 110% 보상제, 고객실수보상제, 24시간 콜센터 운영, 판매자 공인 인증제, 최저가 110% 보상제 등 다양한 시도11시를 강조하면서 11시엔 11번가 쇼핑타임이라는 문구로, 11시에 사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11번가1300K바보사랑Cheap 10X10의 Context 제공이 ‘고객 이야기의 On’과 ‘브랜드의 On’이 되게 하는 과정Context1. 고객의 이야기가 On되기 위한 ContextContext2. 브랜드가 On되기 위한 ContextInterview이창우 대표: 그 당시 종합 쇼핑몰에서 파는 상품들의 이미지들은 모두 똑같았습니다. 확대보기를 눌러도 상품 정면 사진 한 장만 조금 더 확대되어 보일 뿐, 제 스스로가 고객의 입장에서 왜 이것밖에 보여주지 않을까 의문이 들었습니다. 더 자세한 사진에

  • [브랜드경영] 도시 브랜드 자산 강화를 위한 제언
  • 11484 6381 5103중국 1999 12283 5710 65732000 17432 7904 95282001 21259 9331 119282002 22535 9085 134502003 52572 21527 31045일본 1999 6332 2942 33902000 6703 3054 36492001 7793 3473 43202002 7559 3343 42162003 6139 2593 3546대만 1999 3011 1594 14172000 2318 1226 10922001 1371 695 6762002 2975 1579 13962003 8908 4785 4123필리핀 1999 2005 868 11372000 2432 989 14432001 2665 1114 15512002 2741 1094 16472003 3894 1729 2165캐나다 1999 1809 1065 7442000 1795 1047 7482001 1909 1134 7752002 2262 1340 9222003 1723 1060 663프랑스 1999 1180 720 4602000 1223 729

  • 남성화장품 꽃을든남자 마케팅 전략분석과 꽃을든남자 마켓쉐어 확대위한 전략제안
  • 경향Ⅲ. 꽃을든남자 3C분석1. 자사분석(1) 브랜드 스토리(2) 브랜드 철학(3) 꽃을든남자 히스토리2. 고객분석(1) 외모 관심도과 화장품 구매(2) 연령별 소비행동 분석(3) 화장품 구매행동3. 경쟁사 분석 (미샤)Ⅳ. 꽃을든남자 SWOT분석Ⅴ. 꽃을든남자 STP 전략SegmentsTargetingPositioningⅥ. 꽃을든남자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1) 가격전략2) 제품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Ⅶ. 결론 (마케팅조사 결과분석과 꽃을든남자 마켓쉐어 확대전략 제안)참고문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쿠팡 성공요인분석및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과 쿠팡 향후전략 제안
  • 11,19), 성공적인 소셜커머스를 위한 10단계 전략아시아경제(2013,9,20) 2조 시장 소셜커머스 마케팅 경쟁 치열파이낸셜뉴스(2013,2,17), 중소 소셜커머스 고사 위기한국경제(2008,1,9), 30년만에 재조명받는 마이클포터의 5가지 경쟁요소한국경제(2008,12,23), CEO & 매니지먼트 다시보는 경영古典마이클포터의 경쟁전략etnews(2013,8,20), 네이버 샵N, 올해 거래액 6000억원 넘긴다오픈마켓 업계 `긴장`nsp통신(2013,7,8), 쿠팡, 2년 10개월만에 월 거래액 1,037억 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