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 이슬람 경제와 금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슬람 경제
이슬람 국가와 경제
이슬람 종교와 경제
2. 이슬람 금융
이슬람 금융의 특징
이슬람 은행 사례 소개
3. 이슬람 금융 최근 동향
두바이 최근 이슈
- 본문내용
-
알라를 믿고 공정한 행위를 행하는 자에 대해서는 보상이 있을 것이다.
진실로 알라는 불신자를 사랑하지 않는다. 알라의 전조 가운데 하나는
알라의 자비를 경험하도록 너희들에게 기쁜 소식으로 바람을 보내며,
배들이 그의 명령에 따라 항해할 것이며, 알라의 하사품으로부터 네가
감사하게 될 부를 얻을 것이다. (꾸란 30:45~46)
① 샤리아
‘신의 법을 따르는 길’ 도덕적 의무 + 실정법
② 소유와 재산권
‘우주의 모든 것은 전지전능한 신에게 속한다 (꾸란 2:284)’
③ 쾌락과 사치 금기
④ 잉여 재산의 도덕적 사용 제약
‘믿는자들이여! 알라를 두려워하라.
그리고 리바로 부터 나온것을 포기하라’
(꾸란 2:278)
(3) 샤리아 보드 (Sharia Commetee, Sharia Advisery Board)
*모든 금융거래에 샤리아보드의 인증이 필요
이슬람 금융기관이 이슬람금융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샤리아
적합임을 이슬람법학자*로 구성된 샤리아보드(Sharia Commetee,
Sharia Advisery Board 등)에서의 인증이 의무화
― 따라서 개별 거래의 샤리아 적격 여부 판단을 위해 각 금융거래가
이루어질 때마다 거래주체 중 어느 한 곳에는 반드시 샤리아(자문)
위원회를 설치*할 필요
통상 3~5명의 법학자로 구성, 상품 설계나 상품 판매주체에 설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