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엔씨소프트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토리라인
2.게임시장의 흐름과 온라인 게임
3.NC소프트 기업소개
4.NC소프트의 위협요소
5.NC소프트의 해외진출
6.여성 유저 확보
7.결론
본문내용
‘온라인게임 종주국’을 자처해온 한국은 2008년부터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에서 중국에 추월 당했다. 중국이 정보화를 촉진하면서 온라인 게임의 개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는 것이다. 한국의 온라인게임은 중국에서 한때 80%의 점유율을 보이며 2000년 중반까지 중국 시장을 주름잡았지만, 현지 업체들에 밀려나며 지난해 점유율이 25%대로 떨어졌다.

국내 게임을 수입해 서비스하던 중국이었지만 최근엔 국내 개발사 못지않은 기획력과 개발력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어내고 있다. 국내로 수입되는 중국산 온라인게임도 증가 추세다. 게임물등급위원회에 등급심의를 신청한 중국산 게임은 2008년 5건에서, 지난해엔 19건으로 급증했다. ‘진 온라인’ , ‘황제’등 국내 이용자에게 인기가 높은 게임들도 포함돼 있다.

국내 업체들이 중국 업체의 움직임에 더욱 긴장할 수밖에 없는 것은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인수합병(M&A) 공세 때문이다. 중국의 1위 게임사인 텐센트는 지난달 기준 주식 시가총액이 45조원으로, 국내 1위인 엔씨소프트의 5조원에 견줄 때 9배 규모다. 중국의 자금력은 개발능력을 갖춘 국내 게임사 인수로 이어지고 있다. 중국 2위의 게임사인 샨다는 2004년 국내업체 액토즈소프트를 약 1000억원에 인수한 데 이어, 올해는 아이덴티티게임즈를 9500만 달러(약1100억원)에 인수해 국내 업체들을 놀라게 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에서도 블레이드&소울의 관심이 상당히 높은데, ‘17173.com’과 같은 중국 내 대표적인 게임 언론에서도 수 개월째 신규 기대작 1위에 올라와 있는 상황이다.
국내 상용화 이후 6개월 이내(아이온의 경우 5개월)에 중국에서 상용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중국 언론에서 텐센츠와의 계약설에 대해 보도가 나오고 있으며, 조만간 중국 내 퍼블리셔와의 계약이 마무리 될 것으로 전망한다.


아바(A.V.A)는 레드덕에서 개발한 정통 밀리터리 FPS게임이다. 네오위즈게임즈의 게임 포털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지난 2007년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그 퀄리티가 뛰어나다. 특히 각종 그래픽 기술을 접목하여 현대 보병전을 매우 사실적으로 표현하였고, 차별화된 모드를 통해 다채로운 전투양상을 구현한다.


아바가 미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매우 우수한 그래픽 수준이다. 기존의 FPS게임들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뛰어난 그래픽과 실사감(reality)으로 FPS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두 번째는 스토리라인이다. 한국에서 개발된 게임이지만 이 게임은 러시아연합과 미국, 유럽연합의 전쟁을 다룬다. 미국 현지인들에게 더욱 가깝게 접근한 좋은 방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엔씨소프트 중국 진출 전략
  • 마케팅 원론 B그룹 8조The Next Culture Of China목 차Ⅰ 서 론1. 사례선정 이유2. NC소프트와 리니지(1) 기업소개(2) 제품소개(리니지)(3) MMORPG란?Ⅱ 본 론1. 전 세계 진출 현황 2. 대만 게임 시장 특성 및 진출 상황1) 대만 진출 전략 - SWOT2) 대만 진출 전략 - 4P3. 중국 시장 특성 및 진출 상황4. 중국 진출 전략 1) 중국 온라인 게임 전략 - 5 FORCE2) 중국 진출 전략 - SWOT5. 중국에서 고전하는 이유III 결 론1. 해결전략 - 이미지 재배치 전략1) 한류열풍을 이

  • [디지털컨텐츠산업] NCsoft와 위즈엔터테인먼트의 성공사례를 통해 본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분석
  • 엔씨소프트) 현황4. 매출 규모 및 사업 성과1) 부문별 분기 실적 현황2) 실적 및 실적 전망5. 제품 서비스 내용 및 구성1) 온라인 게임 산업2) 기업 솔루션 사업3) 엔터테인먼트 포털 서비스 ꡐ웹라이프ꡑ6. 수익 원천1) 리니지의 수익 모델2) 기타 수익7. 성공 요인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확산2) 마케팅 전략8. 비전 및 전망1) 성장성2) 수익성3) 긍정적 요인4) 부정적 요인Ⅸ. 위즈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사례1. 업체 소개2. 해외시장 진출 내용1) 미국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NC SOFT)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엔씨소프트 등 3개의 게임산업에 속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신생 하이테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현상이 기존 전통적인 국제화 이론과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특히, 이러한 기업들은 창업 초기부터 국제화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그 프로세스는 점진적이고 단계 이론(stage theory)을 따르며, 단계이론에 따르면, 국제화란 (1) 간접 수출 및 수입, (2) 직접적 수출 및 수입, (3) 라이센싱, (4) 합작투자, (5) 100% 자회사라는 단계를 거치는 점진적 프로

  • 엔씨소프트 성공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