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코카콜라의 경영혁신에 대하여(SCM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코카콜라
기업소개

2.코카콜라
SCM구축 배경

3.코카콜라SCM구축
본문내용
*내부적 요인

1.전통적 유통방식의 문제점
세일즈 직원과 배송 직원 두 명이 한 팀을 이루어 판매와 배송업무를 담당하는 전통적인 유통방식으로 고객 수요 예측의 부 정확성(고객수요 파악의 어려움으로 인한 절품발생 가능성)과 불필요한 운송발생으로 인한 추가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물류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을 갖고 있었음.


*외부적 요인

2.시장상황

음료시장은 포화상태에 달하였으며 수익개선이 필요한 상황


3.유통구조의 변화

도매상 감소에 따른 소매상 직거래가 활성화되고 있으며 편의점 체인 확산으로 생산업체의 마진폭은 감소하고 있는 실정. 대형할인매장의 증가로 소비자들의 대량구매가 늘어나고 점차 경제적인 구매 소비 패턴을 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세븐일레븐 재팬의 MIS
  •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법문사, 2006  이토 마사토시, 남혜승 역, 「세븐일레븐의 경영신화」, 집사재, 2002오카다 도모유키, 김성혁 역, 「세븐일레븐의 유통혁명」, 세종서적, 1994가쓰미 아키라,「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더난출판, 2007송교석 저,「경영정보시스템」, 학문사, 2001http://blog.naver.com/sako71/130091197125/7-Eleven Business conversion program : http://bcp.7-eleven.com/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erv4&logNo=48930158http://www.kasma.or.kr/data/bbs/file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경영자원을 배분하는 전반적인 계획= 전투가 아닌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략전술 : 특정한 기능분야 또는 시장에서 성과를 높이는 계획= 소규모의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략손자의 전략의 5가지 기본원칙 현대 경영전략의 기본원칙도 기업의 목적천 시장개방, 정부규제, 혁신적 기술진보와 같은 기업 외부환경의 변화지 산업의 구조적 특성, 경쟁의 성격장 경영관리자법 조직구조 및 관리프로세스전략 : 희소한 경영자원을 배분하여 기업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대하여 보통의 경우에 사장이 겸무하는 업무최고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COO)는 회장의 정책방침 밑에서 일상 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결정을 행합니다. 우리나라의 일반기업에 있어서는 사장이 CEO, 수석부사장이 COO의 역할을 맡는 수가 많습니다.44. IR-IR(Investor Relations)이란 주주 및 투자자에게 경영방침과 기업의 내용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제공함으로써 현재 또는 잠재적 투자자에게 기업에 대한 이해증진과 신뢰구축을 목적으로시행하

  • 월마트와 P&G공급 네트워크
  • 사례에서는 그럼 어떻게 두 기업 간의 파트너쉽을 발전시켰으며 경쟁자인 동시에 파트너인 두 기업이 전략적 협력을 통하여 어떤 가치를 창출했는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2. 사례 선정이유우리조가 폭넓은 범위의 Integration에 대한 사례를 선정한 이유는 공급사슬의 세부적인 분야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체 그림을 아는 것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전체가 지향하는 공통의 방향을 알아야 세부 분야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SCM 시범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배경을 마련해 주었고, 기업들이 SCM 개선을 위해 유용한 벤치마킹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SCM 성과를 주기적으로 분석하여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유한 킴벌리 CR Project 시행 유통업체 현황유통업체CRP 대상KPI분석평가주기주관부서향후계획TESCOVMI22개점SHD/VDP/AVALWeeklySC개발팀Promotion/물류입고한화유통CM신길D.COCS/NV DaysMonthly업무혁신팀한화마트 전점 확대LG유통CM용인D.COCS/NV DaysSales V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