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관광지로서의 선정릉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배경
2.개요
3.답사
4.선정릉을 둘러싼 이슈
5.장단점
6.다른 왕릉과 비교분석
7.개선방향
8.새로운 아이디어(관광루트개발, 관광지개발, 관광객 유치..)
9.후기
10.출처
본문내용
- 선릉 : 9대 성종(成宗) 선릉
정현왕후(貞顯王后) 윤씨

정릉 : 11대 중종

2호선 선릉역 8번 출구, 도보 3분


- 꾸준한 일본인 관광객
- 세계유네스코 등재
- 종묘, 창덕궁과의 시너지효과 기대
- 효도사상, 유교사상
- 제례의식 + 추가할것!

참고문헌
출처
한국 유네스코 협회 http://www.unesco.or.kr/front/main/
선정릉 http://seonjeong.cha.go.kr/
경향신문 2009년 8월 17일 월요일 001면 종합 박재현, 김재중 기자
조선왕릉 http://royaltombs.cha.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개발]영상문화관광지의 공간지각이 관람후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왕건촬영세트를 중심으로-
  • 관광지 61. 영상(映像) 62. 영상(映像)과 기호(記號) 73. 문화관광의 개념 94. 영상문화관광지의 개념과 유형 11제 2 절 공간기호와 지각 131. 공간과 기호 132. 공간의 기호화 153. 공간지각과 그 단계 164. 영상문화관광지의 공간지각 18제 3 절 관광지이미지의 형성과 차이 201. 이미지의 개념 202. 관광지 이미지의 형성과정 213. 관광지 이미지 274. 이미지 차이 29제 3 장 연구방법 설계 31제 1 절 조사대상지 현황 31제 2 절 조사설계 331. 설문지의 구성 및

  • [관광개발]주제공원 방문자의 만족과 방문 후 행동의도 결정요인- 에버랜드를 대상으로 -
  • 변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광서비스 제공시 이러한 방문자 근원적인 방문자 요건 변수에 대한 방문자들의 평가를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기획 및 관리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본 연구의 한계점으로는 조사시기가 가을철로 한정되어 있으며, 환경적 변수 및 각 행동의도 변수들이 단일문항으로 측정되었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다. 따라서 향후에는 각 구성개념들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척도개발 및 보다 지속적인 연구가 있어야 할 것이다.

  • [관광산업]중국 관광과 그 영향(한국인 유치)전략
  • 관광지 352. 관광만족의 개념 363. 관광만족의 요인 404. 관광만족에 대한 선행연구 45제 3 장 실증연구 46제 1 절 연구모델과 가설의 설정 47제 2 절 조사설계 491. 설문지구성

  • [관광학원론] 관광자원개발
  • 조사․분석을 통하여 개발목적과 일치하거나 근접하는 몇 개의 대안을 검토해 최종안을 선택하게 된다.4) 개발집행단계개발지비행단계에서는 우선 접근수단이나 보호자원과 개발자원의 선정, 주변 관광지의 확인, 독립시설의 확인, 주요 장소의 잠재이용 확인 등 주요 요소의 확인이 이루어져야 한다.이를 위한 전략으로서 개발관련 부문과의 상호 협력전략이 필요하며, 실행을 위한 재정과 경영, 종사원교육, 시설의 통제, 접근성의 확보, 관광상품

  • [졸업][국제관광]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제점 및 발전방향
  • 관광학연구』, 21:2(통권25호.)정강환(1996). Event활성화를 위한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문화예술단체, 기업체의 역할. 자치행정 제 103호, 지방행정연구소.10최헌영(1998). ‘99강원도 국제관광 엑스포의 전망과 과제. 『21세기 강원관광의 비전』,강원 비전포럼:41-62한승엽 ․ 박수완(1998). 관광동기와 관광지 매력속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호텔경영학연 구』, 7.(2)국외문헌Alderfer, Clayton P.(1972). Existence, Relatedness, and Growth Human Needs in Organizational Settings. 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