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론] K리그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ep1: Identify the purpose of sport marketing plan.

Step2: Project the market climate
(3C & SWOT: Examine internal and external contingencies)

Step3: Construct objectives in terms of marketing and finance

Step4: Market selection (SPT)

Step 5 : Marketing Program

Step 6: Evaluation
본문내용
Step 5 : Marketing Program
(4P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 K-League 경기/각 구단 감독과 선수/축구시합제외한 경기장 사용
(1) Internal component
Star players
Star coaching staff :코칭스태프가 직접적으로 경기를 뛰지는 않지만, 이들 또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스타들이고, 이들의 전략에 의해 경기가 만들어진다는 것을 감안할 때, 엄연히 경기라는 상품의 생산요소이다.

(2) External component
-기념품, 상징물 판매
-온라인 쇼핑몰
-R&B샵 운영
오프라인으로도 경기가 있는 당일, R&B Point라는 booth를 설치해 놓고, 유니폼, 티셔츠, 모자, 싸인볼, 머플러 등 FC서울이 새겨진 다양한 기념품들을 판매하도록 한다.(현재 FC 서울에서 )

Price
*FC서울 www.fcseoul.com)

→ 주말가격과 주중가격의 차별화
아무래도 주말 경기에 대한 수요가 주중경기에 대한 수요보다 높을 것이다. 이유를 추측해보건대
- 주말여가에 대한 축구경기의 기회비용이 높다.
- 주중에는 회사일, 학교 등으로 인해 여유가 없거나, 퇴근 후 밖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것보다 집에서의 휴식을 더 선호한다.
따라서 가격 외 요인으로 인해 주중경기에 대한 수요곡선보다 주말경기에 대한 수요곡선이 위쪽에 위치하므로 주말경기에 대한 입장료가 더 비싸다.
즉, 주말에 관중들이 더 몰리기 때문에 비싸게 받는다. 그리고 주중에는 관중들이 적기 때문에 싼 가격에 많은 관중들을 유치할 것이다. 라는 추측이 가능하지 않을까?

→ E석과 N, S석의 어린이요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국내 스포츠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리그, 미국의 NBA,NFL, 프랑스의 FIA2.개인적 사례 - 타이거 우즈, 박찬호, 박세리Ⅴ. 국내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Ⅵ.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국내 스포츠 산업의 규모, 부문별 현황, 한미일의 시장규모 비교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2. 국외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3. 각 주체별 스포츠 마케팅 현황-구단(수원삼성블루윙스), 기업의 스폰서, 방송국의 중계료시장, 대행사Ⅶ.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Ⅷ.결론Ⅰ. 서 론 1

  •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리그, 미국의 NBA,NFL, 프랑스의 FIA2.개인적 사례 - 타이거 우즈, 박찬호, 박세리Ⅴ. 국내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Ⅵ. 국내 스포츠 산업 현황-국내 스포츠 산업의 규모, 부문별 현황, 한미일의 시장규모 비교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2. 국외 스포츠 마케팅 전문 업체3. 각 주체별 스포츠 마케팅 현황-구단(수원삼성블루윙스), 기업의 스폰서, 방송국의 중계료시장, 대행사Ⅶ.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Ⅷ.결론Ⅰ. 서 론 1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
  • F1대회 모터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과제 및 육성의 필요성0kⅠ. 서 론주5일 근무로 인하여 여가생활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모터스포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모터스포츠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빅3 스포츠이다. 실제로 외국에서는 모터스포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귀에도 익숙한 독일의 미하엘 슈마허가 전 세계를 통틀어 매년 스포츠갑부 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것도 모터스포츠의 인기가 대단함을 방증

  • NFT시장의 가치와 현황 및 문제점 활성화 방안0K
  • 활성화를 위한 전자문서법, 저작권법 등 법제도 측면에서 의무와 권한이 행사될 수 있도록 제도의 개선도 필요하다. NFT를 포함해 가상자산이 실물경제에 주는 거부감은 기존 질서의 파괴에 있어, 상생을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참고문헌-박설민, 2021, 시사워크, 포스트 비트코인 NFT가 뜨는 이유-유동길, 2021, 경향게임스, NFT, 다양한 활용방안 주목-이현수, 2021, ICT시사용어, 대체불가토큰(NFT)-이혜선, 2021, 비즈니스워치, 커지는 NFT 시장 한계점

  • [경제발전] 광주시 종합스포츠 타운 건립방안 -야구장신축을 중심으로 한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 스포츠타운의 예로 김천, 제주도의 사례를 바탕으로 그 발전 방법을 연구해보고자 한다. 또한 국내외 연구 자료와 논문, 저서, 지역 내 현황에 대한 보조 자료를 통해 조사하였다. 이러한 연구 방법을 통해 현재 산업 여건을 살펴보고 지역발전을 위한 통합적 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그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논문의 구성은 1장 서론에 이어 2장에서는 현재 광주시의 지역 내 경제상황을 밝히고 무등경기장과 광주시 공공체육시설의 현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