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략] 정부 PR- 대정부 관계(government relation)-2000년 의약분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대정부관계란?
2.의약분업 사태
3.의사협회의 대정부 활동
4.유사 사례 분석
5.보완 및 개선점
- 본문내용
-
대정부관계(government relation)란?
조직이 주체가 되고 정부가 그 대상이 되는 관계
정부와의 호의적 관계를 유지하여 경제적/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
조직과 정부간의 관계는 매우 복잡하며 상호 이해관계가 존재
정부와의 관계정립은 향후 조직의 방향설정에 매우 중요한 역할
정부PR이란?
주체가 정부이고 그 대상이 국민이 되는 관계
정부가 국민에게 정부의 정책과 의도하는 바를 알림
국민들의 이해와 협력을 구하는 활동
제약사
다른 나라에 비해 건강 보험에서 약값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으므로 정부는
의약분업을 실시하기 직전 약값 제도의 변경을 단행
마진이 줄어들 것을 우려한 제약회사들이 원가를 부풀려 정부에 신고
국내 기업이 생산한 신약의 약가 선정은 신약 개발 비용부터 검토되지만,
다국적 제약회사에 똑같은 방법을 채택하지 못함
다국적 제약회사의 강한 저항, 보건복지부에 대한 다국적 제약 기업의 통상
압력 의혹
대정부 관계 활동 목표
기존에 제시했던 수정안 관철
목표 설정의 원인
의약분업 연기 기간 동안 다른 대처방안을 마련하거나 이해관계를 수정하지 않았음
의약분업 연기 시에 시민단체와의 합의 도출을 전제조건으로 했었기에 어쩔 수 없는 참여
대응 방법
①시민단체와의 직접 토론회
②공청회 참여
③실행위원회 참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