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경영]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경영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리조트 개요

2. 리조트 세부사항 소개

3. 환경분석

4. 사업성 분석

5.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6. 계절성(계절별 전략)

7.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 간의 연계성

8.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

<참고자료>


본문내용
2. 리조트 세부사항 소개
① 시설
라이드 어트랙션


<스페이스 환타지 더 라이드>

2010년 봄 3월19일 새롭게 등장한 놀이기구 스페이스 판타지 더 라이드는 기존에 있던 ET어트랙션 자리에 새로 생긴 놀이기구로 넓이 약 2천평, 높이 19미터의 대형 쇼세트에 최식 촬영세트와 영상기술로 지구와 토성, 수성, 등 태양계를 재현하였다.  게스트들은 4인승 차량 두대를 연결한 '솔러 셔틀' 호를 타고 전체길이 585m에 이르는 비행 코스를 달리며 환상적인 우주를 가상 체험할 수 있다.


<헐리우드 드림 더 라이드>

입구에서부터 건물 위까지 배배 꼬여 있는 레일 위를 롤러코스터로, 낙타 등이라는 의미의 ‘카멜 백’, 2중 나선 코스 ‘더블 헤릭스’, 말굽 모양의 ‘호스 슈’세 가지 포인트가 있음. 안전장치가 완벽히 작동함.


<어메이징 어드벤처 오브 스파이더맨 더 라이드>

자유의 여신상을 구하기 위해 사악한 조직과 스파이더맨™을 뒤쫓아가는 충격의 액션을 체험하는 곳.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맹렬한 스피드로 거리를 질주하고 높은 곳을 한 번에 올라가는 등 지금까지 경험한 적이 없는 체험을 하게 될 것이다.


<쥬라기 공원 더 라이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만든 영화 ‘쥬라기 공원’을 테마로 하여 보트를 타고 열대우림을 돌며 과학의 힘으로 되살아난 공룡의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주요 볼거리인 놀이기구이다. 쥬라기공원의 아이콘인 T-REX도 빼놓을 수 없는 관람 거리다.

참고문헌
-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공식 홈페이지 http://www.usj.co.kr
-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48997
- 스토리 서치 : [인터뷰]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마케팅부 도쿠헤이 무라타 부장
- 행복한 테마파크 만들기 : http://happy-themepark.pe.kr/130051888499
- 테마파크산업의 최근 동향 (삼성에버랜드 김희진, 2004.4)
- 일본 스튜디오형 테마파크, 일본 속의 할리우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박유리, 광주대학교 광고이벤트학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
  • 유니버셜 스튜이오 재팬으로 대별되는 제2기 테마파크 그룹은 제1기 테마파크 그룹의 실패를 교훈 삼아 과거와는 다른 양상으로 개발이 진행되었다. 영화 관련 테마파크 유니버셜 스튜디오. 쥬라기 공원, 워터월드 스튜디오임.첫째, 동경디즈니씨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계획면에서나 오픈 후의 경영면에서 제1기 그룹에 비해 우수한 노하우 수단을 도입하여 중요한 사업계획에 적용하였다. 동경 디즈니씨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브랜드 로

  • 급변하는 21C 국제환경에 따른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나아갈 방향
  • 스튜디오측과 계약했다고 알려졌고, 디즈니사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의 개최시기에 맞추어 베이징에 디즈니랜드를 오픈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보도되기도 했다. (3) 세계의 테마파크 개발 및 경영 사례1) 일본과 홍콩의 테마파크 개발사례① 일본의 새로운 테마파크 등장 일본에서는 2001년 21세기의 개막에 어울리는 두 개의 대규모 테마파크가 오픈 되었다. 하나는 2001년 봄 오사카시에 오픈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SJ)이고, 다른 하나는 같은 해

  • [관광리조트론] 테마파크 - 삼성에버랜드
  • 리조트 54,124 67,260 114,767 31,349 267,500 57,722 69,023 145,237 53,338 325,320 21.615 공원전체입장객전주드림랜드 109,776 313,540 122,046 119,205 664,567 102,014 399,604 103,308 117,685 722,611 8.734경주월드 402,287 284,685 277,837 159,863 1,124,672 337,994 317,708 199,273 162,386 1,017,361 -9.542구미금오랜드 74,420 68,175 56,340 29,475 228,410 58,943 71,180 39,644 37,882 207,649 -9.089 공원전체입장객부곡하와이랜드 200,618 164,208 399,668 130,022 894,516 224,123 155,938 324,025 100,736 804,822 -10.027통도환타지아 344,066 406,907 279,053 260,

  • [조직행동론] 삼성 에버랜드 동기부여 분석
  • 사례를 적용해 보며 더 심도 있는 공부를 하게 되었고 우리나라 굴지의 기업인 삼성그룹의 동기부여 방법을 조금이나마 파악할 수 있었다.4. 참 고 문 헌* 디지털 조직과 디지털경영 ( 양창삼 저 )* 관광학의 이해 ( 양영근 저 – 백산 출판사 )*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김대영 저 – 미래의 창 )* 관광 마케팅 ( 학문사 )* 한국의 마케팅 사례 ( 이두희 저 – 학문사 )* 삼성처럼 경영하라 ( 이채윤 저 )* http://blog.naver.com/iiyouyou* http://www.kogas.or.kr/online

  • 유로 디즈니의 실패 사례
  • 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참고문헌http://blog.naver.com/yeinschool?Redirect=Log&logNo=50007059839http:// www.eurodisney.com(유로디즈니 홈페이지)http://www.disney.com (월트디즈니 공식 홈페이지)테마파크의 이해 - 김창수, 대왕사, 2007디즈니의 순수한 거짓말 - 헨리 지루, 성기완 역, 아침이슬, 2001월트 디즈니사의 미래형 경영 - 론 그로버, 김영사, 1995디즈니월드성공에감춰진7가지비밀 - 톰 코넬란(2001), 영언문화사 포스트 테마파크 - 네모토 유우지, 박선희외, 일신사, 20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