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개발론] 관광자원 개발 계획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계획의 목적
2.목표설정 단계
3.현황조사 및 분석 단계
4.개발계획 단계
5.개발 수행단계
6.Monitoring
7.환경 영향 평가
- 본문내용
-
I 계획의 목적
1.장.단기목표,정책방향,개발의 보완절차 규명
2.자연 발생적 개발 통제 및 조정
3.민간.공공부분에 적합한 인센티브 제공
4.개발대상지역 및 개발주체의 비용 최소화
5.사회.경제적 편익 최대화
6.정책결정에 책임시행
7.규제 사항 확인
8.환경보호 범위 조화 및 조정
9.국가의 다른 경제활동과 조화시키기
관광자의 욕구 (양면성 특징)
*조용함 휴식추구 /오락과 스포츠시설 이용욕구
*익명성 / 다른사람 만남,사회활동 참여
*가정적 편안함 추구/자연 ,외국사회 접촉등 모험
*은둔,프라이버시 욕구/접근성 및 안전편익욕구
“관광자원 개발 계획 목표 설정에는
종합적인 고려가 필요”
차별적 체험 제공 고려사항
*조용함과 기분전환을 위한 기회
*자연(태양.바다.눈.숲..) 접촉
*인간적 특성
*스포츠와 레크레이션 의해 제공되는 활동 변화
*다른 문화와 생활 방식의 발견
*장소와 입지에 어울리는 인상적 특징 제공
*지역 주민과 그들 관습에 접근할 기회제공
*정체성 창출할 특징소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