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팅크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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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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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의 구조 및 프로젝트 선정
2.고객과 시장에 대한 이해
3.고객과의 관계 및 고객만족
4.강정 및 약점
5.종합판단 및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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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는 국내 최초로 내비게이션 전용단말기를 출시하고 성장하는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개척자 역할을 해오며 빠르게 시장을 선점함으로써 지난 3년간 평균 100%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왔다.
주 5일제의 확산으로 사람들의 여가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현재 국내 내비게이션 보급률은 낮다. 따라서 내비게이션 시장은 향후 큰 성장을 보이며 보급률은 2010년까지 50%에 이를 것으로 기대
내비게이션 시장이 큰 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뛰어들어 현재 100 개의 H/W업체가 난립해있고, S/W부문에는 기존 3강 구도(팅크웨어, 엠앤소프트, 시터스)에 최근 SK와 파인디지털이 뛰어들어 경쟁을 벌이고 있다.
팅크웨어는 H/W와 S/W 사업을 동시에 영위하고 있다는 점에서 발생하는 시너지를 타사와 차별화된 강점으로 가지고 있다. 시장 초기부터 쌓아온 1등 브랜드 이미지와 데이터베이스, 기존 이용 고객들이 제공하는 피드백 또한 핵심적인 경쟁우위가 된다.
국내 등록 차량 대수 1600만대 이상
:이 중 80퍼센트 이상이 여전히 잠재 고객으로 존재
연 평균 20~75% 이상 성장 예측
:우리 나라에 비해 네비게이션 시장이 일찍 생겼으며 도로 구조 및 시스템이 엇비슷한 일본의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을 비추어 볼때 지속 성장이 가능함
Before Market > After Market
:자동차 출하시 미리 장착하는 before 시장 보다 고객이 추후에 단말기를 구입하는 After market이 더 크다.
LBS 시장 꾸준히 상승세
:이동 통신사업의 부가 서비스 형태로 공급하는 LBS 시장은 휴대폰 단말기의 발달과 통신서비스 질적 향상으로 인하여 통신신규가입 증가율보다 커질 전망
고정고객
매년 20%씩 변경되는 지도 특성으로 인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기능의 신속한 Update가 사업의 핵심 요소이다.
팅크웨어는 국내 최다인 구매/인증 고객을 보유하였으며 자생적 커뮤니티(동호회)와의 밀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형성하여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직접 Contents를 만들고 사용하는 상호 보완적인 시스템을 구축
“커뮤니티에서 구축한 고정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국내 잠재고객에게 브랜드 이미지 강화”
경 쟁 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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