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협상론] 기후변화 협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후변화 협약에서 공통 과제
2. 코펜하겐 기후회의에서의 대립된 의견들
3. 스위스의 기후변화 대응
4. 기후변화 협약에서 논의된 관련 경제적 수단
5. 협약 이후 현황
Ⅲ. 결론
- 본문내용
-
온실효과로 인하여 지구표면온도는 지난 100년 동안 약 0.74도 상승
온실효과는 필요하지만 지난 산업혁명 이후 지속적으로 다량의 온실가스가 대기로 배출됨에 따라 지구 대기 중 온실가스 농도가 증가하여 지구의 지표온도가 과도하게 증가되어 지구온난화라는 현상을 초래
1987년 제네바에서 열린 제1차 세계기상회의에서 정부 간 기후 변화 패널을 결성
1988년 6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주요 국가의 대표들이 모여 지구 온난화에 대한 국제협약 체결을 공식으로 제의했다.
1990년 제네바에서 열린 제2차 세계기후회의에서 기본적인 협약을 체결
1992년 5월 정식으로 기후변화협약을 체결했다.
1. 기후변화 협약에서 공통 과제
기본 원칙
① 공동의 차별화된 책임 및 능력에 입각한 의무부담의 원칙(온실가스 배출에 역사적인 책임이 있으며 기술․재정 능력이 있는 선진국의 선도적 역할 강조)
② 개발도상국의 특수사정 배려의 원칙
③ 기후변화의 예측, 방지를 위한 예방적 조치 시행의 원칙
④ 모든 국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의 보장 원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상사중재] 클레임 제기기간, 물품하자
- [벤처기업, 경영] 메가스터디 손주은 CEO의 벤처기업 성공 신화
- [리더십] 메가스터디 손주은의 리더쉽과 성공신화
- [경영, 경제] 마케팅에 대해서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