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소셜 미디어 이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ocial Media
2. 포춘 100대 기업의 소셜 미디어 사용 현황
3. 기업의 소셜 미디어 이용사례
4. 결 론
본문내용
① 1995년 - 클래스메이트닷컴(Classmate.com)

- 동창 커뮤니티로 소셜 미디어의 원조.

② 2002년 - 프렌드스터(friendster.com)

- 온라인 지인맺기 서비스로 본격적인 소셜 네트워킹 웹사이트라 할 수 있음.

③ 2004년 - 오르쿠트(Orkut.com) : 구글에서 서비스

④ 2004년 2월 - 페이스북(facebook.com)

- 하버드 대학교 학생 커뮤니티로 시작한 동창 커뮤니티

⑤ 2004년 4월 - 마이스페이스(myspace.com)

- 가수와 팬을 연결시킨다는 개념에서 출발해 런칭 9개월 만에 프렌드스터의 페이지뷰를 넘어서면서
새로운 강자로 등장함. « 마이스페이스 제너레이션 »
소셜화는 인터넷 서비스의 자연스러운 진화 방향이며,
기업들은 이에 대한 최적의 전략을 기반으로 한 대응이 필요
이미 규모의 경제를 확보하고 있는 기업들은 기존의 사용자 관계정보를 활용하거나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 모색이 필요하며,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을 확보하고 기존의
서비스들을 소셜 네트워킹이라는 관점으로 재정비하는 전략 검토가 필요함.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시작하는 기업의 경우에는, 대형 브랜드와의 직접 경쟁은
피하고 자사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소셜화를 도입하는 방식이 필요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들을 조사하세요
  • 미디어 서비스로 발전하였다. 최근 몇 년간 소셜미디어의 이용자 및 이용시간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기존 미디어의 역할은 급속히 축소되는 반면 소셜미디어의 파급속도와 크기, 영향력은 기존 미디어를 크게 압도하고 있다. 이처럼 소셜미디어는 디지털 미디어의 지형을 뒤바꾸고 있으며, 이러한 디지털 사회의 변화는 각 기업과 개인의 사업 영역에 변화를 가져와 사회 각 분야에서 소셜미디어를 마케팅 기법으로 활용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특징, 소셜 미디어 마케팅 현황,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사례, 소셜 미디어 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소셜미디어 마케팅 정의본론1)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배경2) 소셜 미디어의 이용현황3) 마케팅 활용 미디어1-포털2-블로그3-SNS4-동영상 호스팅 서비스4)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성공 사례1-고양시2-레드불3-오레오5) 소셜 미디어 마케팅 문제점제언 및 결론참고문헌/출처-2-1.서론1-1 주제 선정동기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소셜미디어 이그재미너(Examiner)1)가 지난 27일 발표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설문조사 결과를 소개한다. 이 조사는 미국 기업의 마

  • [소셜 미디어 마케팅(Social Media Marketing)]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특징, 소셜 미디어 마케팅 현황,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사례, 소셜 미디어 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미디어 마케팅 배경2) 소셜 미디어의 이용현황3) 마케팅 활용 미디어1-포털2-블로그3-SNS4-동영상 호스팅 서비스4)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성공 사례1-고양시2-레드불3-오레오5) 소셜 미디어 마케팅 문제점제언 및 결론참고문헌/출처1.서론1-1 주제 선정동기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소셜미디어 이그재미너(Examiner) 소셜 미디어 이그재미너 (www.socialmediaexaminer.com)가 지난 27일 발표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설문조사 결과를 소개한다. 이 조사는 미국 기업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 기술하시오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 기술하시오.1. 서론 소셜미디어는 현재 세상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툴 중 하나이며, 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은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은 기존의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과는 달리, 소비자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며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브랜드 인

  • 한국 SNS 시장 소셜 미디어 산업 블로그 SNS 다음카카오 트위터
  • 이용률46.428.412.45.42.15.3본론 - 구조시장 집중도 분석 (이용률, 매출액 기준)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4년 10,172명 중 4,056명이 SNS 사용 응답SNS 매출액2013년 기준 상위 4개 소셜미디어 기업의 한국시장 상위 매출 순위카카오톡 1470억, 페이스북 207억, 트위터 96억, 라인 35억 순 이용률과 매출액에서 상위 4개 사업자의 순위 순서가 동일.잠정적으로 한국 소셜미디어 산업의 매출규모는 약 2000억 수준.본론 - 구조제품 차별성소셜 미디어 사업자들은 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