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한국 TV산업 발전의 환경적 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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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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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 TV 개발 역사
2. TV발전의 환경적요인
-LG TV를 통한 사례분석
1) 기술적 환경
2)자연적 환경
3)경제적 환경
3. 예측 및 방향
4.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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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환경보호는 세계의 주된 관심사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발맞춰 Lg 전자의 친환경 경영전략의 예
엘지전자는 에너지 절감기술인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술’을 강화해 기존제품 소비전력을 최대 70%RK지 줄이는대 성공 했다며 부품조립에 사용하는 나사 수도 기존 제품보다 30%나 줄이고 플라스틱 부품에 사용하던 유해 난연성 물질도 모두 없앴다고 말했다.
국내tv업계 최초로 lcd tv제품에서 유럽 친환경 인증인 ‘EU 에코 라벨’을 획득
100년 넘게 진화한 인류의 조명은 형광등, 할로겐램프, 각종 가스램프 등 다양한 종류의 조명을 만들어 냈다. 그런데 이러한 조명의 시대를 이어 반도체를 사용한 발광다이오드(LED)가 급부상하고 있다. 일부 분야에만 적용됐던 LED가 우리 생활을 바꿀 차세대 빛으로 세상에 나온 것.
백열전구 및 할로겐램프, 형광등 등의 전통 조명이 쇠퇴하면서 할로겐램프, CFL전구, 형광등 생산업체의 국내 생산력과 시장 규모는 매년 30%씩 감소하였고 반면 LED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30%에 이르는 차세대 조명으로 시장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Out-sourcing : 엘지는 중대형 LCD모듈을 외주 제작하거나 중국으로 공장을 추가 이전하였다.
비용절감 효과 : 상대적으로 인건비가 저렴한 중소업체나 중국 공장을 활용해 모듈제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조치로, 그 동안 엘지는 생산한 패널을 협력사에 제공해 BLU를 부착시킨 뒤 다시 받아가 조립해왔기 때문에 물류비, 포장비 등의 부대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였음.
완성도 : 그 동안 이동 과정과 불량이 발생하는 단점이 많았지만 BLU업체가 모듈공정까지 한꺼번에 소화할 경우 비용 절감은 물론 수율도 최대 3% 가까이 개선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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