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한국 TV산업 발전의 환경적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 TV 개발 역사

2. TV발전의 환경적요인
-LG TV를 통한 사례분석
1) 기술적 환경
2)자연적 환경
3)경제적 환경
3. 예측 및 방향
4. 결론


본문내용
자연환경보호는 세계의 주된 관심사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발맞춰 Lg 전자의 친환경 경영전략의 예
엘지전자는 에너지 절감기술인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술’을 강화해 기존제품 소비전력을 최대 70%RK지 줄이는대 성공 했다며 부품조립에 사용하는 나사 수도 기존 제품보다 30%나 줄이고 플라스틱 부품에 사용하던 유해 난연성 물질도 모두 없앴다고 말했다.
국내tv업계 최초로 lcd tv제품에서 유럽 친환경 인증인 ‘EU 에코 라벨’을 획득

100년 넘게 진화한 인류의 조명은 형광등, 할로겐램프, 각종 가스램프 등 다양한 종류의 조명을 만들어 냈다. 그런데 이러한 조명의 시대를 이어 반도체를 사용한 발광다이오드(LED)가 급부상하고 있다. 일부 분야에만 적용됐던 LED가 우리 생활을 바꿀 차세대 빛으로 세상에 나온 것.

백열전구 및 할로겐램프, 형광등 등의 전통 조명이 쇠퇴하면서 할로겐램프, CFL전구, 형광등 생산업체의 국내 생산력과 시장 규모는 매년 30%씩 감소하였고 반면 LED시장은 연평균 성장률 30%에 이르는 차세대 조명으로 시장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Out-sourcing : 엘지는 중대형 LCD모듈을 외주 제작하거나 중국으로 공장을 추가 이전하였다.

비용절감 효과 : 상대적으로 인건비가 저렴한 중소업체나 중국 공장을 활용해 모듈제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조치로, 그 동안 엘지는 생산한 패널을 협력사에 제공해 BLU를 부착시킨 뒤 다시 받아가 조립해왔기 때문에 물류비, 포장비 등의 부대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였음.

완성도 : 그 동안 이동 과정과 불량이 발생하는 단점이 많았지만 BLU업체가 모듈공정까지 한꺼번에 소화할 경우 비용 절감은 물론 수율도 최대 3% 가까이 개선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산업과 할인점에 대한 개관가. 유통산업의 변화와 전망나. 대형할인점의 개요2. 이마트의 발전과정과 현황가. 이마트의 개발 배경(1) 외부 환경적(사회적) 요인(2) 내부 환경적 요인나. 회사소개 및 발전과정(1)회사소개(2)발전과정3. 성공요인 및 경쟁 우위 전략가. 유통관련 경쟁 우위 확보(1) 유통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2) 유통단계 최소화로 인해 비용 우위 확보(3)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기반의 유통관리나. 마케팅 관련 전략(1)

  • 중국 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의 중국 진출 -샌드프레소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산업의 변화14제 6 장 샌드프레소의 중국시장 진출 가능성 분석 .15제 1 절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유망 아이템 - 샌드위치 151. 샌드위치 시장 성공 가능성의 환경적 요인 .152. 중가 샌드위치 시장의 대표주자 – 샌드프레소 16제 2 절 샌드프레소의

  • [광고론] 던킨도넛 리포지셔닝 전략
  • 요인은 무엇입니까?8) 아침식사 후의 느낌은 어떠합니까?9) 아침식사 후의 느낌이 어떻기를 원하십니까?10) 아침식사가 자신의 하루에 얼마나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십니까?☞ 결과 요약1) 조사대상 : 20대 대학생 남녀 각 2명(총 4명), 직장인 남녀 각 1명(총 2명)2) 조사일시 : 2006년 3월 18, 19일 양일간 3) 조사장소 : 동국대학교 연구실☞ 결과분석 필요부분만 발췌하여 사용1) 참가자들의 아침에 대한 이미지- 바쁘다, 피곤하다, 죽고싶다, 똑같다, 어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요인 중 하나가 마케팅 부족이라는 점 박재린, 「최신 중소기업경영론」, 무역경영사, p.118, 1999. 과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성과가 마케팅 능력에 의해 결정된다는 연구결과 이철, “IMF관리체제하의 수출마케팅 전략”, 마케팅, 한국마케팅연구원, Vol.32, 1998, p33-36를 고려해볼 때 중소기업의 마케팅 측면에 대한 접근이 절실히 요구된다. 최혁준, “한국중소기업의 인터넷마케팅 수출성과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석사학위논문, 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