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시그마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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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정의
2.고객및 고객만족
3.Quality Control
4.Six Sigma 경영 혁신
5.Six Sigma와 Process
6.개선프로젝트팀의 역할
7.전략적 포커스
8.비용 효과의 분석
9.추진 절차
10.DMAIC 방법
11.측정
12.개선
13.관리
본문내용
σ는 산포를 나타내는 척도로서 산포(σ)가
작아져 주어진 규격 내에 6개의 σ가 들어
갈 수 있는 수준을 6σ라고 이야기 함.

비즈니스의 모든 결함을 「일백만회
Operation에서 오직 3.4회의 결함만이
발생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임.

3.4PPM은 3.4DPMO를 의미하며 DPMO
값은 평균치가 ±1.5σ이동을 전제로
계산된 수준으로 본래의 6σ개념은
2PPB로 10억개중 2개의 결함을 의미함.


“ 고객의 기대수준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이유의 85%가 조직구성원보다는 타당하지 않은
시스템과 프로세스 에 기인한다.
경영층의 역할은 개인에게 일을 잘할 것을
요구하기 보다는
프로세스를 변화시키는데 있다. ”
고객(Customer): 제품, 서비스 또는 출력(Outputs)의 대상인 개개인
프로세스/변환(Transform): 고객에 대해 입력을 가치부여 프로세스를 통해 가치있는 출력으로 변환시키는
작업, 활동, 절차들
공급자(Supplier): 입력을 제공하는 개인
입력(Inputs): 공급자에의해 제공되는 출력으로 변환될 제품 또는 서비스
출력(Outputs):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
요구사항(Requirements): 고객에 의해 기대되는 출력의 요구(공급자에 대한 요구사항도 유사함)
피드백(Feed-Back): 출력의 성능에 따른 고객의 만족 또는 불만족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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