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마케팅] LG INFINIA(3DTV)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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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ntroduction
1. Motivation of the study
2. Key issues for the case analysis
3. Company profile(LG전자)

Ⅱ. Industry Analysis
1. Quantitative Measures
1) Market Size and Growth Rate
2) Product Life Cycle
3) Profitability
4) Seasonality
5) Number of Competitors
2. Qualitative Measures
1) Threat of New Competitors
2) Entry Barrier
3) Competitiveness
4) Substitutability

Ⅲ. Market(Customer) Analysis and STP
1. Customer characteristic
2. Market Segmentation
3. Targeting Strategy
4. Positioning Strategy

Ⅳ. Competitor Analysis
1. Each competitor's SWOT
2. each competitor's marketing strategy

Ⅴ. Reference

본문내용
Introduction
1. Motivation of the study
영화 ‘아바타’는 우리나라 에서 12,000원이라는 프리미엄 티켓 값에도 불구하고 흥행에 성공했을뿐더러 전세계에 3D 영화시장의 성공성과 시장성을 보여주었다. 또한 월트 디즈니는 2011년까지 3D영화를 20여 편 내놓을 것이라 발표하였고 이미‘이상한 나라의 앨리스’’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등의 3D영화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3D의 2D와는 확연히 차별된 시각효과를 확인 시켰다.

한국에서는 ‘해운대’로 이름을 알린 윤제균 감독이 ‘제7광구’에서 3D영상을 선보일 것이라 함으로 앞으로 한국의 영화계에서 역시 3D 영상기술이 보편화 될 것임을 알 수 . 이렇듯 3D영상은 영화로부터 그 명성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앞으로 3D는 영화를 비롯해 스포츠, 교육, 방송 등에서 국내외 소비자에게 보편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 일환으로 소니, 삼성전자, LG전자 등의 대표적인 TV세트 업체들이 3D-TV에 계속적인 기술개발과 마케팅 노력을 쏟고 있다. 미국 라스베가스의 CES의 최고 화두 역시 3D-TV였으며 특히 소니는 남아공 월드컵을 3D방식으로 중계할 계획이라 밝히면서 공격적인 마케팅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다양한 TV세트 업체들 중 LG전자의성장성과기술력에주목하여국내 3D-TV 시장에서 1위 달성을 위한 다른 경쟁업체들과 차별화된 LG전자의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보고자 한다.

2. Key issues for the case analysis
우리는 LG전자의 국내 3D-TV 시장 1위 독점을 위해 ‘신제품 마케팅’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특히 아래의 이슈들을 중점으로 해결책을 강구하고자 한다.

① 1위 기업 삼성전자가 아닌 LG전자를 선택한 이유
현재 삼성전자는 국내외 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아닌 LG전자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에는 높은 성장세를 가지고 2위까지 추격한 LG전자의 성장성에 주목하였기 때문이다. R&D에 대한 LG전자를 선택한 이유를 바탕으로 2위 기업으로 1위를 탈환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과 일시적이 1위 탈환이 아닌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동훈, 이승연, “텔레비전 평면 TV의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벤처경영연구, 제11권 제1호, 2007

OSEN 신문기사,‘이제 안경끼고 영화보는 습관 들이자?‥韓美 3D 영화 줄이어’, 2009.12.29, http://osen.mt.co.kr/news/view.html?gid=G0912290085

아시아 투데, ‘방송통신융합 화두는 '3D, 스마트폰, IPTV'’, 2010.01.22,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21258

삼성전자 보도자료, ‘역시 NO.1 삼성 LED TV’,2010.04.09, http://www.samsung.co.kr

오디오앤케이블 ‘LG전자 스카이라이프, 3D TV 주도권잡는다’, 2009.12.17, http://www.audioncable.com/contents/it_read.php?uid=4335

디지털데일리 ‘TV업계, LED와 3D에 올인하는 까닭은?’ 2010.03.24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1129

NEWSIS 'LG전자, 프리미엄 TV브랜드 'LG 인피니아' 출범' , 2010.02.25
http://www.newsis.com/article/view.htm?cID=&ar_id=NISX20100225_0004493789

EBN 산업뉴스 ‘삼성, 3D TV 성공 비결은 ´변환기술´…LG는?’ , 2010.04.08
http://www.ebn.co.kr/news/n_view.html?kind=cate_code&keys=EL&id=431399

EBN 산업뉴스 ‘LG전자, 2D→3D 변환 칩 개발 불구 탑재 안해’ , 2010.03.25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29043

Buzz '세계 최대의 첨단 가전전시회, CES 2009' , 2009.02.09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77603

스포츠조선 ‘LG전자ㆍ스카이라이프, 3D TV 주도권 잡는다’ 2009.12.17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ut=1&name=/news/life/200912/20091218/9cr68102.htm

지디넷코리아 ‘3D TV 韓日전, 현재 스코어는?’ , 2010.03.16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100311190921

etnews '中 TV 업체들도 '3D 경쟁' 가세' , 2010.04.06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4050111



'LG전자 블로그 The blog’
http://blog.lge.com/

‘촬영감독 나종광의 마음 속 HD세상’
http://blog.naver.com/1967jk?Redirect=Log&logNo=20099988508

'LG전자‘
http://www.lge.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소비자보호원'
http://www.kca.go.kr/front/information/inf_02_01.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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