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O창업(소호창업,인터넷창업) 배경과 본질, SOHO창업(소호창업,인터넷창업) 성공절차와 전략, SOHO창업(소호창업,인터넷창업) 고려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SOHO창업(소호창업, 인터넷창업)의 의미
Ⅲ. SOHO창업(소호창업, 인터넷창업)의 특징
1. SOHO는 IP, 홈페이지 제작 등의 컴퓨터 관련 사업이 아니다
2. SOHO는 전업으로만 가능한 것은 아니다
3. SOHO는 첨단 중소기업을 위한 개념이 아니다
4. SOHO가 성공하면 벤처가 되는 것은 아니다
5. SOHO는 혼자서 일하는 것이 아니다
Ⅳ. SOHO창업(소호창업, 인터넷창업)의 등장배경
Ⅴ. SOHO창업(소호창업, 인터넷창업)의 본질
1. 마이크로 니치 마켓
2. 기회는 변화의 틈바구니에 있다
3.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4. 네트워킹(Networking)
5. 캐즘 이론
6. 소라껍질 이론
Ⅵ. SOHO창업(소호창업, 인터넷창업)의 영향요소
1. 경제여건
2. 기술
3. 문화
4. 사회계층
5. 준거집단
6. 가족
Ⅶ. SOHO창업(소호창업, 인터넷창업)의 성공절차와 전략
1. 소호창업의 성공절차
2. 소호창업의 성공전략
Ⅷ. SOHO창업(소호창업, 인터넷창업) 시 고려사항
1. 자신의 능력
1) 창업분야에 대한 자신의 일할 능력
2) 창업분야에 대한 자신의 지식 및 정보
2. 창업 준비성
1) 마케팅계획과 사업계획의 충분성
2) 운영인원과 일의 진행계획
3. 자금력 및 시기
1) 창업시 소요자금 조달계획
2) 창업은 언제 어디서 할 것인가
Ⅸ. SOHO창업(소호창업, 인터넷창업)의 창업지원기관
1. 중소기업진흥공단
1) 창업자금지원
2) 입지지원
3) 창업투자활성화지원
2. 소상공인지원센타
3. 기술신용보증기금
4. 한국과학기술원 신기술창업지원단
6. 정보통신연구진흥원
7.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8. 한국산업단지공단
9.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지원센터
10. 근로복지공단
11. 한국여성경제인단체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소호 사업대상으로는 일단 자금부담이 적은 서비스 업종이 많으며 임대료 등 경비를 줄이기 위해 몇 개 팀이 공동으로 사무실을 사용하거나 아예 집에서 사무를 보는 사례가 많다. 첨단 사무기기 활용을 통해 소자본으로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소호인`만 10만여 명으로 추산될 정도로 관심이 높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창업은 비교적 쉽지만 사업 분야 선택, 영업망 확보 등에 소홀할 경우 실패 가능성도 어느 업종보다 높다고 지적한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문 분야를 찾는 것이 중요하고 시장 규모, 서비스 이용 대상 등 기본적인 시장 조사가 필요하다.
특히 소호 창업과 관련해 유·무료 컨설팅업체 등 전문 업체, 기관이나 경험자로부터 충분히 정보를 입수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또 사업 계획을 짤 경우에도 가급적 구체화하고 꼭 문서화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초기 투자비, 광고 계획, 제품 및 서비스의 가격과 전달 방법, 각업무에 대한 시간 배정 등은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소호 창업자는 무엇보다 과다한 사무실 임대료 등 초기 과잉 투자는 피해야 한다.
Ⅱ. SOHO창업(소호창업, 인터넷창업)의 의미
Small Office Home Office 의 약자로서 소호는 소규모 사업장이나 자택을 사업장으로 하는 21세기형의 새로운 사업형태이자 근무형태이다. 소호의 원산지인 미국의 경우, 소호인구는 약 5천만 명으로 근로자 3명중 1명이 소호족일 정도로 확산됐으며 이들의 매출규모도 연간 4천5백억 달러에 달하고 있다. 일본도 소호인구가 6백만 명을 돌파했고 앞으로 더욱
- 참고문헌
-
김백수, 소호(Soho)창업전망과 장애인직업재활의 비젼, 장애인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창업스쿨, 아산시장애인복지관, 2002
김광수, SOHO 족은 즐거워, 이코노미스트, 1997
이토 토모하치로, 연봉 1억 지금은 SOHO시대, C&C 미디어
이영직, 한국의 소호아이템 201가지, 서울 청아출판사, 1998
정대용, 창업 스쿨, 21세기북스, 1997
SOHO족을 위한 인터넷 사이트, Soho Online(http://soho-online.com/)
SOHO를 위한 각종 정보, 시장 등 SOHO에 관련된 온갖 정보를 모아놓은 사이트, Soho Business Guide(http://www.backres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