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다국적 기업 -삼성 VS L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다국적 기업이란 ?
2. 삼성 & LG에 대해서
2-1 삼성 연혁
2-2 LG 연혁
3. 해외 현지화 전략
3-1 중국 삼성 VS LG
3-2 미주 삼성 VS LG
3-3 중동 삼성 VS LG
3-4 인도 삼성 VS LG
- 본문내용
-
◎ 다국적기업
→ 세계기업(world enterprise)이라고도 한다
→ 활동 거점을 한 국가에 두지 않고 복수의 나라에 건너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영리 기업
→ 용어는 1960년 D.E.릴리엔탈에 의하여 처음으로 사용됨
→대표적 : 엑슨ㆍ셸, GMㆍ포드, IBM, 삼성, LG
◎ 다국적기업의 특징
① 원료 독점형에서 기술 독점형으로의 경향
② 식민지ㆍ종속국 중심에서 선진국 중심으로 경향
③ 이윤 송금주의에서 재투자주의로의 경향
④ 재외지사주의에서 현지법인주의로의 경향
- 1947 구인회 회장 락희화학공업사(현 LG화학) 설립으로 LG창업
- 1953 락희산업(현 LG상사) 설립
- 1958 금성사(현 LG전자) 설립
- 1967 호남정유주식회사(현 GS칼텍스) 설립
- 1996 LG텔레콤 설립으로 이동통신사업 진출
- 1999 네덜란드 필립스사와 합작 LG필립스LCD(현 LG디스플레이) 설립
- 2003 지주회사체제 출범(국내 대기업 최초)/LS그룹 계열분리
- 2005 GS그룹 계열분리 - 전자, 화학, 통신서비스 부문으로 사업영역 재편
- 2007 LG솔라에너지 설립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
1.삼성 넷북
-유럽에서 2번째로 넷북을 가장 많이 판매
-유럽 지역에 판매가 크게 늘어난 주요 원인 : 이동통신사와 협력해 3G를 넣은 넷북 결합 상품
2.삼성 TV
-액정표시장치(LCD) TV : 16개 국가에서 올 8월 말까지 누적 금액 기준 판매 1위
-40%가 넘는 점유율을 보이며 경쟁사를 압도
-삼성TV가 유럽에서 선전하는 이유
①. 현지 생산 체제를 강화하고 정확하게 수요를 예측
②. 각 지역의 문화적 특징과 고객 취향에 맞는 ‘맞춤형마케팅’
자료평가
- 도움이 되는 내용이 없음
- kjea***
(2021.01.04 22:5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