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도쿄, 파리, 홍콩, 상하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경영전략]`디즈니사`의 일본디즈니 성공과 유로디즈니 실패 경영분석
- [해외진출, 외국진출, 세계시장진출]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중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진출 및 한국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 분석
- [경영전략]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분석과 평가
- [디즈니랜드][디즈니][디즈니랜드 역사][디즈니랜드 해외진출][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디즈니랜드 유로][해외진출]디즈니랜드의 역사,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디즈니랜드의 서비스품질, 디즈니랜드의 유로 분석
-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성공사례 및 실폐사례
- 목차
-
1.디즈니랜드 소개
2.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3.도쿄 디즈니랜드
4.파리 디즈니랜드
5.홍콩 디즈니랜드
6.상하이 디즈니랜드
- 본문내용
-
투자방식 : 도쿄 디즈니(프랜차이즈)
현지반응 : 디즈니와 미국식 문화에 대한 호의,동경
현지적응 : 도쿄 디즈니랜드는 미국 내 디즈니랜드
와 거의 동일
공원 내 표지판은 모두영어로 구성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그대로 재현
일본인들이 청결을 중요시하는 만큼 청결에 매우 신경을 씀, 수익의 상당수를 시설의 개선 및 보수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것도 성공 요인 중 하나
메뉴 구성 : 대부분 미국식, 공원 내 30여 개 음 식점 중 일본 음식을 판매하는 곳은 단 한 곳
유럽진출의 이유
1. 매년 270만명 이상의 유럽인이 미국 디즈니 랜드 방문
미국 인구 2억 5000만명/ 방문객 연 4100만명
유럽 인구 3억 7000만명/ 예상 연 6000만명
2. 미국인들이 통상 2~3주의 휴가인 반면 프랑스나 독일은 5주의 휴가를 감
상주인구와 관광객이 많고 생활수준이 높은 유 럽시장 진출 결정
200개 지역 면밀 검토 최종적으로 2곳이 경합
홍콩진출의 이유
많은 투자자들이 중국에 진출
BUT 중국진입장벽이 높음
행정자치구로서 정책 유연성이 높음
훌륭한 기반시설, 관광객에 대한 개방성
관광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한 정부
중국식 캐릭터 도입
본토사정을 아는 경영진 영입
-현지사정에 어두웠던 경영진
12지신과 디즈니 캐릭터와 조합
홍콩 유명 디자이너와 협약
-디즈니의 낮은 인지도
동양적인 음식점, 중국어 간판 등
아시아리조트를 표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