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도쿄, 파리, 홍콩, 상하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디즈니랜드 소개
2.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3.도쿄 디즈니랜드
4.파리 디즈니랜드
5.홍콩 디즈니랜드
6.상하이 디즈니랜드
본문내용
투자방식 : 도쿄 디즈니(프랜차이즈)
현지반응 : 디즈니와 미국식 문화에 대한 호의,동경
현지적응 : 도쿄 디즈니랜드는 미국 내 디즈니랜드
와 거의 동일
공원 내 표지판은 모두영어로 구성

미국의 디즈니랜드를 그대로 재현

일본인들이 청결을 중요시하는 만큼 청결에 매우 신경을 씀, 수익의 상당수를 시설의 개선 및 보수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것도 성공 요인 중 하나

메뉴 구성 : 대부분 미국식, 공원 내 30여 개 음 식점 중 일본 음식을 판매하는 곳은 단 한 곳
유럽진출의 이유


1. 매년 270만명 이상의 유럽인이 미국 디즈니 랜드 방문
미국 인구 2억 5000만명/ 방문객 연 4100만명
유럽 인구 3억 7000만명/ 예상 연 6000만명

2. 미국인들이 통상 2~3주의 휴가인 반면 프랑스나 독일은 5주의 휴가를 감

상주인구와 관광객이 많고 생활수준이 높은 유 럽시장 진출 결정
200개 지역 면밀 검토 최종적으로 2곳이 경합

홍콩진출의 이유

많은 투자자들이 중국에 진출
BUT 중국진입장벽이 높음

행정자치구로서 정책 유연성이 높음

훌륭한 기반시설, 관광객에 대한 개방성
관광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한 정부

중국식 캐릭터 도입

본토사정을 아는 경영진 영입
-현지사정에 어두웠던 경영진

12지신과 디즈니 캐릭터와 조합

홍콩 유명 디자이너와 협약
-디즈니의 낮은 인지도

동양적인 음식점, 중국어 간판 등
아시아리조트를 표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랜드를 진출시키기로 결정하였고, 동종 업체로서 이미 일본과 유럽에 해외 시장을 형성한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요인 분석 -도쿄 디즈니 랜드1) 디즈니사의 소유자산과 경영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

  • 디즈니랜드의 미국, 일본, 프랑스, 홍콩 진출 사례의 비교 분석
  • 디즈니랜드의 미국, 일본, 프랑스, 홍콩 진출 사례의 비교 분석목 차1. 디즈니 랜드의 시장 - 테마파크란!2. 디즈니랜드 성공요인3.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4. 디즈니랜드 국제사업현황5. 결론 및 시사점6. 디즈니랜드와 기업들의 향후과제★ 디즈니랜드 ★월트 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

  • [국제경영]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사례
  •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동기 2. 일본으로의 진출 - p. 42-1) 일본 진출 배경2-2) 일본의 도쿄 디즈니랜드2-3)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과2-4)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3. 유럽으로의 진출 - p. 63-1) 유럽 진출 배경3-2) 유로디즈니의 입지상황 분석(SWOT분석)3-3) 유로 디즈니의 진출 결과3-4) 유로 디즈니의 실패 원인 분석3-5) 디즈니의 회생전략3-6) 회생전략의 결과4. 홍콩으로의

  • [국제경영] 한국에서의 디즈니랜드 마케팅전략
  • 디즈니랜드가 생기면 83년 개장한 일본 도쿄 디즈니랜드, 내년 10월에 개장을 앞둔 홍콩 디즈니랜드와 2010년 이후 건설될 것으로 알려진 중국 상하이 디즈니랜드에 이어 아시아에서는 4번째가 된다.디즈니사 관계자들은 최근 재정경제부 관계자들을 만나 디즈니랜드 추진 계획을 전달한 데 이어 최근에는 서울시 국제협력과를 방문해 시에 서울대공원 용지를 사용하는 방안을 타진한 것으로 전해졌다.디즈니측은 또 심야에 불꽃놀이를 할 수 있도록 대

  • [경영전략] 상상력과 꿈의 경영, 월트디즈니의 성공전략
  • 진출하기 위하여 《캐피털시티스-ABC》를 190억 달러에 매수하였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연예인력 중개회사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츠에이전시》를 운영한 M.오비츠를 제2인자로 영입하여 영화와 ABC를 총괄하게 하였다. 영화․TV․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디즈니랜드》《디즈닐랜드파리》《도쿄디즈니랜드》등의 테마파크와 하키팀(마이티 덕), 출판(히페리온), 음악(할리우드레코드), 캐릭터상품, 호텔(딕시랜드스호텔 등), 외식업 등에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