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공짜경제학-가격 파괴를 넘어 공짜경제의 시대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래예측방법
STEEP
여행업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순서
Trend를 알수 있는 방법
Mega Tend
TREND
TREND 분석



공짜경제학FREECONOMICS

1.공짜 마케팅 VS 공짜경제 사업

2.공짜경제는 ‘완전공짜’와 어떻게 다른가?

3.라이언 에어의 100만 좌석 무료 이벤트

4. 수익모델에 대한 구분

5.공짜경제 수익모델의 4가지 대유형(1)

*. OK CASH BACK

6. 공짜경제 사업의 성공 포인트

기업가적 마인드(Entrepreneurial Mindset)




본문내용
1. 만들어 놓은 시스템도표에서 시작한다. 시스템도표를 길잡이 삼아 관찰해야 할 트렌드를 탐구하라
2. 잡지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매체를 통해 주제에 친숙해져야 한다. 상호검토학술지, 정부보고서, 심층기업분석 등에서 정확한 자료를 찾아라
3. 전문가가 미래를 알려줄 것이라는 기대는 버려라. 전문가는 신회할 만한 구체적자료 제시에 주안점을 둔다. 이러한 자료를 기반으로 보다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전략적 잠재효과 --> 모든 의미가 동등한 것은 아니다
추측: 지식에 기반을 두지 않고 특정 결과를 예측하는 것.
잠재효과 전형적 세가지
미래에는 과거 어느때 보다 경쟁이 더 치열해 질것이다.
미래에는 효율성이 높아질 것이므로 효율화가 핵심이다.
신제품 덕택에 미래가 바로 지금이다.


공짜경제≠조건없는 완전공짜

공짜경제는 조건 있는 공짜이며,
종종 다른 상품의 소비에서 지출 발생


2007년 5월.
2009년 4월 영국 버밍햄에서 피사, 볼로냐까지 1파운드.
이유:
수화물료, 기내 음료수 판매, 우선탑승시 요금, 신용카드 취급수수료, 탑승자 보험판매, 호텔 및 렌터카 예약 연계수수료, 기내광고 등 =>미끼.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시대 혐오를 읽다 122.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123. 우아한 거짓말124. 운수 좋은날125. 위대한 개츠비126. 유엔미래보고서 2050127. 유토피아128. 육일약국 갑시다129. 이기적 유전자130. 이기적윤리131. 이방인132. 이중나선133. 인간실격134. 인간의 조건135. 인간의 품격136. 인구전쟁2045137. 자기신뢰138. 자존감 수업139. 장국영이 죽었다고?140. 정의란 무엇인가141. 정재승의 과학콘서트142. 죽고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143.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

  • [E비즈니스] Social Media와 Moral Economy, Gift Economy 와의 관계
  • 시대기업의 가시적 수익, 성과가 중요소셜미디어 시대고객의 확보가 가시적 수익증대 보다 중요수익 극대화? NO! 가치 극대화? YES!!!사람이 몰리는 곳에는 돈이 몰릴 수 밖에 없다!!Q & ATHANK YOUApril 21, 2011April 21, 20111화살표 그렇다면 도대체 April 21, 20113화살표 그렇다면 도대체 April 21, 20114동양에서도 팔 매(賣)자엔 선비 사(士)자를 넣는 등 경제활동을 할 때 도덕을 따라야 한다는 믿음이 강했다.상도덕이라는 말의 존재도 이러한 관점의 표

  • 착한기업 사회적기업의 성공 방안00
  • 운영현황, 미간행자료.2. 정원식,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논문(2009),사회적기업 성과 측정에 관한 연구3. 조영복, 2008, 사회적기업연구원장, 착한 기업 뒤엔 착한 소비자 있다. 4. 채명석, 2010,아시아경제,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로 본 착한기업5. 최일권, 2010,아시아경제, 착한기업 나무심기유기농친환경기부CSR 영역은 무한대6. 이태희, 이정연, 2008, 한겨레, 기업의 장수 비결‘착한 경영’ 시대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태도

  • 현시대의 빠른적응을 위한 공감의 역사와 변화 -제러미리프킨의 `공감의시대`
  • 경제학’을 증명해 보였다. 아마존 도서 매출을 분석해보니 절반 이상이 베스트셀러가 아닌 평범한 책, 즉80%의 ‘긴 꼬리’에서 나오더란 것이다. 관심분야 도서를 자유자재로 검색해 찾을 수 있고,사용자끼리 한물 간 헌책을 거래할 수도 있게 했더니 많은 고객이 베스트셀러 대신 비인기도서를 택한 결과다. 이는 기존 경제학이 파악하고 있던 대중의 구매심리가 이제는 공유를 기반으로 한 웹 2.0 환경에선 정반대로 나타남을 뜻한다.이러한 인터넷

  • [국제관계론] 세계화와 정보화 시대 국제정치
  • 경제 영역에서 지구화는 자본과 노동력 의 국제 이동, 해외 직접투자, 교통 및 통신 확대 등과 같은 요인에 따른 세계 경제 행위자들 사이 상호의존성 심화를 의미한다. 지구화 시대에 국경을 넘어선 자본노동금융상품부품관리의 교환 비중은 일국 내 교환 비중에 비해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세계경제는 점점 더 강력한 전 지구 수준의 생산과 가격 그리고 시장을 갖추어가고 있다.지구화를 형성하는 동인들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경제적 측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